지난해 3위에서 삼성물산 '래미안'에 이어 한 단계 올라, 부동산R114 조사
그 다음은 GS건설 자이, 포스코이앤씨 더샵, 롯데건설 롯데캐슬 순

[부동산R114 제공=뉴스퀘스트]
[부동산R114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한화 건설부문의 ‘포레나’브랜드가 ‘성장성이 기대되는 아파트 브랜드’조사에서 삼성물산의 ‘래미안’에 이어 2위로 올라섰다.

부동산R114는 메트릭스리서치와 지난 1∼14일 전국 소비자 3690명을 대상으로 아파트 브랜드 이미지 설문조사를 한 결과, 삼성물산의 래미안이 1위를 차지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화 건설부문 포레나는 2위에 올랐다.

이어 GS건설 자이, 포스코이앤씨 더샵, 롯데건설 롯데캐슬 순이었다.

이 조사는 브랜드별로 '고급스러운', '프리미엄', '믿음·신뢰', '세련된', '안전한', '고객 지향' 등의 이미지가 연상되는 비중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래미안은 지난해 조사에서도 1위를 차지했으나 자이는 지난해 2위에서 올해 3위로 한 단계 내려갔다.

포레나는 3위에서 2위로 올라섰으며 더샵은 4위를 그대로 유지했다.

1∼5위 내 브랜드들은 공통적으로 '고급스러운' 이미지 선택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

[부동산R114 제공=뉴스퀘스트]
[부동산R114 제공=뉴스퀘스트]

반면 '안전한'이라는 이미지를 선택한 비중이 높은 브랜드는 없어 브랜드 홍보 전략에 있어서 안전에 대한 이미지 선점이 중요한 시점으로 보인다고 부동산114는 지적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