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 홈페이지 통해 회원 모집
친환경 트렌드에 업사이클링 강좌 직전학기 대비 4배 확대
토크 콘서트, 일일 강좌 확대...연말 홈파티 쿠킹 클래스도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롯데마트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에 대한 중요성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를 확대, 오는 26일부터 전국 문화센터 59개점에서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25일 롯데마트 문화센터에 따르면 이번 겨울학기에는 업사이클링 강좌부터 다양한 카테고리의 전문가들이 진행하는 토크 콘서트까지 다채로운 강좌들을 준비했다.

먼저, 최근 ESG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폐자원 순환 문화 확산을 위한 업사이클링 강좌를 직전학기 대비 4배 이상 확대했다.

롯데마트 ‘리얼스(RE:EARTH)’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과 협업해 ‘웨딩 드레스를 활용한 헤어 액세서리 만들기’, ‘재활용 비즈 공예’ 등 다양한 강좌를 선보인다.

이외에도 청바지와 보자기 등 헌 소재를 가방과 파우치로 리폼하는 수업, 업사이클링 양말목으로 반려 동물을 위한 장난감과 발매트 같은 실용적인 소품을 만드는 수업 등 어린이와 성인 모두 즐길 수 있는 업사이클링 공예 강좌들이 진행된다.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롯데마트 제공]
롯데마트 문화센터 양덕점. [롯데마트 제공]

특히 롯데마트 양덕점과 맥스(MAXX) 창원중앙점에서는 창원시재활용센터와 함께하는 ‘오감 체험 자원 순환 교육’을, 롯데마트 삼산점에서는 ‘폐현수막을 활용한 캔버스 플루이트 아트’ 수업을 진행하는 등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지점에서 친환경, 재활용의 가치를 알리기 위한 점별 단독 프로그램들을 선보인다.

자녀교육, 자기개발, 경제 각 분야의 전문가와 만날 수 있는 토크 콘서트 일일 강좌도 직전학기 대비 30% 이상 추가 개설했다. 대표 특강으로 영재 남매를 키운 배우 정은표의 ‘IQ보다 영재력을 키우는 감성 육아법’과 ‘공부의 신’으로 유명한 공신닷컴 대표 강성태의 ‘자기주도적 학습을 위한 시크릿 공부법’ 특강 등이 있다.

24년차 아나운서 한석준의 ‘행복한 삶을 위한 대화의 기술’, 206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 여주엽의 ‘슈퍼모닝을 위한 루틴 설계 노하우’는 물론 소액으로 경매를 시작할 수 있는 실전 노하우를 알려주는 유노경매스쿨 대표강사 정희영의 강연 등 다양한 재테크, 경제 분야의 특강도 진행된다.

연말 특별한 홈파티를 계획하는 고객들을 위해 크리스마스 컨셉 및 파티 메뉴 쿠킹 클래스를 전년 겨울학기 대비 20%가량 확대한다. 달콤한 디저트, 양식 디너 메뉴는 물론 겨울에 즐기는 뱅쇼와 홈파티에 빠질 수 없는 칵테일 등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쿠킹 레시피를 배울 수 있다.

겨울학기 강좌는 롯데마트 문화센터 전국 59개점 오프라인 매장 및 롯데마트 문화센터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온라인으로 정규 강좌 접수 시에는 ID당 1회 기간별(26일~11월 10일)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점포별로 운영하는 강좌는 차이가 있으며, 강의시간 등 자세한 사항은 점포별 모바일 전단 및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