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주관 도시개발사업 구역, 높은 안정성이 장점

캠프하우즈1블럭 도시개발 통합조감도. [주택조합 추진위 제공]
캠프하우즈1블럭 도시개발 통합조감도. [주택조합 추진위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이 지난 3월 100% 민간 주도 개발이 가능하도록 시행령이 개정 공포됨에 따라 미군 반환공여지의 대규모 개발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파주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은 파주시 조리읍 봉일천리 일원 48만8,000㎡에 주거기반의 도시개발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현재 사업시행 승인(도시개발구역 및 개발계획 수립 변경) 행정절차를 진행 중이다.

30일 조합 관계자에 따르면 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파주 동문 센트럴파크’ 조합원 모집에 나섰다.

해당 사업지는 파주시가 주체로 참여하는 캠프하우즈 도시개발사업 구역 내 위치해 있어 토지 확보에 대한 안정성을 갖추고 있다. 주한미군 공여구역 주변지역 등 ‘지원특별법’에 따라 개발계획 승인 시 도시개발법에 의한 사업시행자 지정 후 토지수용권을 부여한다.

또 파주시 주관으로 사업이 신속하게 진행될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현재 도시개발사업 실시계획(지구단위계획 포함) 인가를 우선 진행하고 있다. 해당 사업지는 투명한 자금 관리 및 운영을 위해 공신력 있는 한국자산신탁에서 자금관리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캠프하우즈1블럭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가 추진 중인 ‘파주 동문 센트럴파크’는 연면적 약 20만㎡에 1357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 남향 및 4Bay, 복층형 설계(일부세대 제외)로 일조권 및 조망권이 우수하며, 공간 효율성과 개방감을 높였다고 추진위 측은 설명했다.

통일로선 삼송~금청 지하철 연장 계획 사업 확정과 서울~문산간 고속도로, GTX-A(예정) 운정~서울역 등을 통해 우수한 서울 접근성을 갖추고 있다. 또 파주 LCD일반산업단지, LG디스플레이 단지 확장, 상암 아시아판 실리콘밸리 조성사업 등 인근 산업단지 수혜도 기대된다.

일산신도시 및 운정신도시 등 더블 신도시 생활권으로 주요 관공서 및 스타필드 고양, 파주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등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며, 주변 인프라도 풍부하다는 설명이다. 단지 주변에 초·중·고가 인접해 있으며, 단지 내 어린이집 및 초교가 들어설 예정이다.

‘파주 동문 센트럴파크’ 관련 자세한 문의사항은 대표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전문상담사에게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