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0일 대한항공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뷰티 클래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지난 30일 대한항공이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 100여명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뷰티 클래스’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한항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대한항공은 지난 30일 인천 중구 운서동에 위치한 인천국제공항공사 CS(Customer Service) 학과장에서 인천국제공항 내 탑승수속, 출입국, 수하물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인천여객서비스지점 직원 100여 명을 대상으로 ‘아모레퍼시픽과 함께하는 뷰티 클래스(Beauty Class)’ 행사를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뷰티 클래스는 글로벌 명품 항공사인 대한항공의 직원으로서 품격 있는 용모와 복장을 갖춰 대고객 서비스 경쟁력을 제고하고 직원들의 자긍심도 고취하도록 돕고자 마련됐다.

행사 내용은 서비스 직종에 맞는 남녀 화장법과 헤어스타일 연출법 등을 주제로 1시간 30분씩 총 2차수에 걸쳐 이뤄졌다.

특히 이번에는 여성직원 중심으로 진행됐던 뷰티 강의를 남성직원들도 받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참석자 전원에게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뷰티 브랜드 라네즈의 스테디셀러인 ‘크림 스킨 세라펩타이드 리파이너’ 본품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대한항공 직원은 “코로나19를 거치면서 업무 중 마스크를 장시간 착용하다보니 제 외면을 돌볼 기회가 많이 없었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자존감을 회복하고 재충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항공은 ‘고객감동과 가치창출’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전문 교육, 안전·보안 교육, 외국어 교육 등 직원들의 전문 능력 배양과 고객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