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놀이영역, 요식업종 각각 월 최대 3000포인트 적립
1만원 이상 이용 전 고객 1000 포인트 제공…피규어증정 이벤트도
소비성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초파’ 디자인 카드도 출시 예정

신한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글로벌 캐릭터인 ‘원피스’(One Piece)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카드 Pick E 캐릭터형 체크(루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신한카드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글로벌 캐릭터인 ‘원피스’(One Piece)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카드 Pick E 캐릭터형 체크(루피)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카드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신한카드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만화 ‘원피스’(One Piece) 주인공을 모델로 한 체크카드를 선보였다.

15일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원피스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신한카드 Pick E 캐릭터형 체크(루피·이하 신한 루피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원피스는 1997년 출판 이래 역대 발행부수 5억부를 기록해 기네스북에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신한카드에 따르면 루피의 최종 진화 버전인 기어5, ‘태양신 니카’를 플레이트에 담았다.

기어5는 애니메이션 중 루피가 강적 ‘카이도’와 싸우던 중 죽음의 문턱에서 터득한 것으로 루피의 머리카락, 눈썹, 옷이 새하얗게 변하는 등 기존의 진화와 전혀 다른 모습 때문에 원피스 팬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신한 루피 체크카드는 생활영역 서비스로 편의점(GS25, CU, 세븐일레븐, 이마트24) 업종과 커피전문점 업종에서 이용금액의 10%를 각 업종당 월 최대 3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또 사진관·볼링장·테니스장·스키장 업종 등 놀이 영역에서 10%를 월 최대 3000포인트까지 적립받을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요식 업종 중 가장 많이 이용한 ‘나만의 원픽(One Pick) 맛집’ 가맹점에서는 3, 6, 9회 이용 시마다 1000포인트씩 최대 3000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카드는 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2월 14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벤트 응모 후 신한 루피 체크카드를 발급받고 1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 모두에게 1000포인트를 지급한다. 이 중 20명을 추첨해 루피 기어5 피규어를 증정한다.

해당 카드는 해외 겸용(Master)으로 발급되며 연회비는 없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원피스 인기 캐릭터 중 하나인 ‘토니토니 쵸파’를 디자인에 활용한 ‘신한카드 Pick I 캐릭터형 체크(쵸파)’도 11월 중 추가로 출시하고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2종의 체크카드 중 MBTI별 소비성향에 따라 외향적인 E형과 내향적인 I형이 선호하는 디자인과 서비스를 고객이 선택(Pick)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