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수출기업협회·경상북도경제진흥원·경북테크노파크와 진행
금융 지원 외 경영컨설팅 등 각종 비금융서비스 지원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안동 풍천면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 수출산업 활성화·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상북도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DGB대구은행은 안동 풍천면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 수출산업 활성화·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상북도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DGB대구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DGB대구은행(은행장 황병우)은 안동 풍천면 경상북도청에서 경상북도 수출산업 활성화·수출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경상북도 수출기업 경쟁력 강화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협약 체결은 도내 수출지원기관인 경북수출기업협회(회장 이정곤), 경상북도경제진흥원(원장 송경창), 경북테크노파크(원장 하인성)와 진행됐다.

수출기업종합지원의 일환인 해당 협약을 통해 지역 유망 수출기업의 추천, 정보공유, 상호간 사업 홍보 협력 등이 이뤄질 예정이다.

DGB대구은행은 지역 대표 금융기관으로 경북 수출기업에 대한 여신, 외환 등 금융지원과 경영컨설팅 등 비금융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대표적인 기업 지원 여신 상품인 ‘DGB For-You 수출기업 특별대출’은 중견·중소기업 가운데 최근 1년 이내 수출 실적을 보유한 기업이 지원 대상이다.

신용등급·담보비율별 수출 실적에 따라 최대 1.70%포인트(p)의 추가 금리감면을 실시해 기업 부담을 덜었다.

DGB대구은행은 신용보증기금 보증료 발급 시 보증료의 0.20% 범위 내 지원,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신용보증상품 가입자에게 1000만원 한도로 최대 2회 지원 등 수출 기업을 위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있다.

DGB대구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상북도와 함께 경북 수출이 전 세계로 뻗어갈 수 있는 지원을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황병우 DGB대구은행 은행장은 “여러 대내외 여건 속에서 회복세로 돌아선 경상북도의 수출실적 증가를 위해 DGB대구은행은 경상북도에 힘을 보태 경북의 수출이 전 세계로 원활히 뻗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뉴스를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