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이용고객 1만여명이 기부한 포인트와 회사 성금 더해 4920만원 전달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 3번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오른쪽 2번째)이 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에쓰오일 보너스 포인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뉴스퀘스트]
S-OIL 이영호 영업전략부문장(오른쪽 3번째),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황인식 사무총장(오른쪽 2번째)이 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본관에서 에쓰오일 보너스 포인트 기부금 전달식을 열고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OIL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S-OIL은 지난 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올 한해 고객들과 함께 모금한 ‘S-OIL 보너스 포인트’ 기부금 4920만원을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기부금은 S-OIL 멤버십 고객 약 1만여명이 주유‧충전대금을 결제하면서 적립한 보너스포인트 금액에 S-OIL이 동일한 금액을 더해 마련됐다.

S-OIL의 기부액은 전년 대비 대폭 증가했는데, 이는 금년부터 사랑의열매 보너스카드의 혜택을 확대하고(리터당 2원→3원 기부), MY S-OIL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포인트를 기부할 수 있도록 개선된 프로세스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S-OIL과 고객이 십시일반의 정성으로 마련한 성금은 아동복지법에 따라 만 18세가 되어 보육시설을 나와야 하는 청소년들의 홀로서기를 돕기 위해 쓰일 예정이다.

S-OIL은 "올해도 따뜻한 마음으로 주유 포인트를 기부해준 고객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성금이 새롭게 사회로 진출하는 청소년들에게 작은 힘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S-OIL은 지난 2005년부터 고객이 주유 결제 시 적립한 보너스포인트를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부하는 ‘포인트 기부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지난 19년 동안 모은 성금은 약 6억원에 달한다. 고객 총 8만여명이 약 3억원의 포인트를 기부했고, 여기에 S-OIL이 동일 금액의 성금을 더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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