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무드 비디오 공식 유튜브 'NOMAD_entofficial' 통해 멤버 공개

5인조 그룹 노매드 [사진=노매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5인조 그룹 노매드 [사진=노매드 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노매드 엔터테인먼트가 5인조 실력파그룹이자 R&B, 힙합의 크로스오버를 기반으로 다양한 음악을 선보일 노매드(NOMAD)의 프로필무드 비디오를 공식 유튜브 'NOMAD_entofficial'에 공개하고 멤버들을 처음 선보였다.

21일 소속사에 따르면 팀명 노매드는 '진심으로 춤추고 무대를 즐기기 위해 마이크를 가져오라'는 당돌함을 담은 'Need Our Microphone And Dances'의 줄임말로써 '틀에 갇히지 않는 자유로운 음악'을 추구하고 음악부터 패션, 안무 등 모든 부분을 전부 셀프 프로듀싱하는 아티스트를 지향한다.

공개된 노매드 멤버는 리더 도의(DOY), 상하(SANGHA), 원(ONE), 리버(RIVR), 준호(JUNHO)다. 도의는 데뷔나 오디션 프로그램 출연 없이 총 10여년 간 대형 소속사에서 실력을 갈고 닦아오며 뮤지션 역량을 키워온 특이한 이력을 갖고 있다.

노매드 첫 번째 EP 전곡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했으며 팀 프로듀서이자 댄스, 랩, 보컬 모든 포지션을 맡아 올라운드 플레이어임을 보여준다.

상하, 준호는 한 차례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뛰어난 보컬 실력을 증명함으로써 팬덤을 이미 확보하고 있으며, 또 다른 멤버 원 또한 대형 기획사에서 준비하며 역량을 키워왔다. 리버는 소속사 오디션에서 발굴해낸 보석 같은 음색의 소유자다.

소속사 노매드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멤버들 모두 오랜 시간 준비하며 힘든 시간을 보냈지만 그 시간들을 한 순간도 헛되게 쓰지 않았다는 자신감에서 패기가 남다르다"며 "이번 프로필무드 비디오를 시작으로 주체적인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주는 팀이라는 점을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