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invent your future-고객의  미래를  재정의하다’ 주제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9일 개막하는 CES 2024에 참가한다. 세계 최초 투명·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가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LG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9일 개막하는 CES 2024에 참가한다. 세계 최초 투명·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 15대로 구성된 미디어 아트가 LG전자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LG전자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현지시간 9~12일까지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 참가해 가전을 넘어 홈과 커머셜, 모빌리티 등으로 확장된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인다.

LG전자는 ‘CES 2024’에서 ‘고객의 미래를 정의하다’라는 의미의 ‘Reinvent your future’를 주제로, LG전자의 미래버전인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실체화한 전시관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전시관에서 바로 마주하는 세계 최초의 투명·무선 4K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T’는 전원을 껐을 때 검은 화면이 아닌, 투명한 유리처럼 그 너머 공간을 보여준다. 

전시관은 인공지능(AI)과 사물인터넷(IoT), 통신 기술을 앞세워 AI 중심의 스마트홈을 제안한다.

또 호텔과 카페 같은 상업공간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시하고 고객 경험을 모빌리티로 넓힌 미래 모빌리티 콘셉트 ‘LG 알파블(Alpha-able, αble)’을 처음으로 공개한다.

실험적이고 혁신적인 제품·서비스 경험을 선보이는 ‘LG Labs’와 지구와 사람을 위한 라이프 솔루션 경험을 담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비전 등도 소개한다.

LG전자는 AI 성능이 4배 더 강력해진 올레드 전용 화질/음질 엔진 ‘알파 11프로세서’를 탑재한 시그니처 올레드 T와 2024년형 올레드 에보(evo)를 처음 공개한다.

시그니처 올레드T로 구현하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하는 공간에선 투명·무선 기술로써 원하는 공간에 제약 없이 TV를 설치하는 자유로움과 스크린이 투명해지면서 주변 인테리어에 완벽하게 녹아 드는 경험을 제공한다. 

55형 올레드 디스플레이 140여 대가 터널 구조로 조성된 공간에서는 LG전자 스마트 TV 플랫폼 webOS가 다양한 파트너사와 협력해 구축한 폭넓은 콘텐츠 세계를 보여준다. 

스마트홈 전시존에서는 보다 진화한 AI 기술로 만드는 미래의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 ’을 구현한다.

미래 스마트홈에서 LG 씽큐(ThinQ)는 집 안 곳곳에 설치된 센서와 IoT 기기를 연결하고 고객이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알아서 기기를 제어해 최적의 상태로 케어하는 서비스 플랫폼 역할을 진행한다 .

스마트홈 허브를 포함해 생활 전반에 도움을 주며 만능 가사생활도우미 역할을 하는 ‘스마트홈 AI 에이전트 ’는 두 바퀴로 스스로 움직이며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

커머셜 솔루션존은 라스베이거스 여행을 주제로 다양한 버티컬 상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미래 모빌리티를 개인화된 디지털 공간(Personalized Digital Cave)으로 재정의하고 전시관 내에 LG 알파블존을 마련한다. 알파블은 LG전자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한데 모은 콘셉트로, ▲변형 (Transformable) ▲탐험 (Explorable) ▲휴식 (Relaxable)을 테마로 한 미래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시한다.

LG전자는 LG 알파블존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전기차 충전기와 관제 솔루션인 ‘e-Centric’을 함께 전시하며 전기차 충전 솔루션도 선보인다.

LG Labs 존에서는 ▲진공관 오디오를 모티브로 투명 OLED 패널을 탑재한 올인원 오디오 ‘듀크박스 (DukeBox)’ ▲글램핑 고객을 위한 맞춤형 주거 공간 ‘본보야지 (Bon voyage)’ 두 번째 버전 ▲맛과 향이 다른 두 가지의 캡슐을 한 번에 추출하는 커피머신 ‘듀오보 (DUOBO)’ 등을 공개한다. 

이외에도 LG 시네빔 큐브 , 브리즈 (brid.zzz) 등 고객경험 혁신을 위해 과감한 도전 정신으로 탄생한 제품이 고객을 만난다.

LG전자는 ‘Better Life for All 존 (이하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존 )’도 운영하며 , 지구와 환경을 위한 LG 전자의 노력을 전달한다. 특히 텀블러 세척기인 LG 마이컵 (mycup)을 관람객들에게 처음 선보이고, LG전자의 홈 에너지 플랫폼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관리하고 활용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홈 솔루션 ’을 제안한다 . 

성별이나 나이 ,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생활가전을 편리하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액세서리 ‘유니버설 업 키트(Universal UP Kit)’를 전시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 도록 하며, TV 접근성 체험을 통해 모든 사람을 위한 접근성을 강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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