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생활인프라, 이문휘경뉴타운‧홍릉바이오 클러스트 등 미래가치 ‘강점’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제공=뉴스퀘스트]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 투시도 [HDC현대산업개발‧GS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HDC현대산업개발과 GS건설은 서울 동대문구 이문·휘경 뉴타운 내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를 2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는 서울 동대문구 이문동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5층 1개동, 전용 24~52㎡ 총 594실로 조성된다. 이 중 584실이 일반분양 물량이다.

타입별 호실수는 ▲24㎡A 528실 ▲36㎡B 22실 ▲39㎡D 22실 ▲52㎡C 22실로 구성된다. 특히 전용 24㎡는 스튜디오 타입으로 구성해 침대를 2개까지 배치할 수 있는 공간설계를 적용한 만큼, 활용도에 따라 최대 2인 1실로 사용이 가능하게 했다.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는 공동주택과 합해 총 4915가구/실로, 약 1만4000여 가구가 조성될 예정인 이문·휘경뉴타운 내에서도 최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서울 지하철 1호선 외대앞역 초역세권이자, 1호선 신이문역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다. 인근에 이문로, 망우로, 동부간선도로, 내부순환도로 등의 도로망 이용도 수월하다. 동부간선도로는 지하화 사업(노원구 월릉교~강남구 대치동)이 추진 중으로 향후 강남 접근성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또 단지 인근에 위치한 청량리역은 현재 서울 지하철 1호선, 수인분당선, 경의중앙선, 경춘선, KTX 강릉선 등 멀티노선이 지나고 있으며, 향후 GTX B(송도~마석)·C(덕정~수원)노선과 면목선(청량리~신내동), 강북횡단선(청량리~목동) 등도 계획돼 있다.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코스트코 상봉점, 홈플러스 상봉점, 경희의료원, 삼육서울병원, 이문체육문화센터, 이문 어린이도서관, 주민센터 등 각종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앞으로 중랑천이 흐르고, 뒤편으로는 천장산과 의릉이 있다. 단지 인근에 3개 공원이 위치해 있고 생태연못, 분수대, 주민운동시설, 휴게정원, 단지 내 산책로 등 이문 아이파크 자이 공동주택의 조경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또한 5km 내 13개 대학이 위치해 있으며, 외대가 바로 앞에 있어 대학생 및 교직원 등의 수요도 품을 전망이다.

서울시와 동대문구는 단지 인근 홍릉 일대에 홍릉 연구개발(R&D) 지원센터 및 첨단의료기기 개발센터 조성사업을 진행중에 있는 만큼 미래가치도 기대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문 아이파크 자이 오피스텔 IM594는 서울 이문·휘경 뉴타운 내 들어서 탄탄한 주거 인프라는 물론, 인근 대학, 병원 등 풍부한 임차수요를 기대해볼 수 있고, 개발호재도 계획돼 있어 투자가치가 높다”며 “공동주택이 우수한 분양성적으로 계약까지 성황리에 마무리되고 있는 만큼 이번 오피스텔 분양 소식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도 높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세상을 바로보는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