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 일까지 서류 접수, 자체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활성화

현대오토에버는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1분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을 위한 서류접수를 받는다. [현대오토에버 제공=뉴스퀘스트]
현대오토에버는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1분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을 위한 서류접수를 받는다. [현대오토에버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디지털전환(DX)와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부문의 소프트웨어 인재 확보를 위해 적극적인 채용을 이어온 현대오토에버가 올해도 본격적인 채용을 시작한다.

현대오토에버는 인재 확보를 위해 오는 29일까지 1분기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을 위한 서류접수를 받는다고 17일 밝혔다.

현대오토에버는 산업 전 영역에서 가속화되는 디지털 전환과 차량의 SDV화로 빠르게 진화하며, 소프트웨어 인재 수요는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에 발 맞춰 지난 2021년 4월 합병 이후 대규모 채용을 이어 왔으며, 3년 간 총 2300여 명의 경력/신입 사원을 채용했다.

외부에서 인재를 찾을 뿐만이 아니라 각 부문의 인재 자체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진행한 ‘ERP 아카데미’와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스쿨’ 등의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좋은 성적을 거둔 수료생을 채용하며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있다.

‘ERP 아카데미’는 전사적 자원관리(ERP)의 기초와 판매, 생산, 구매, 재무 등 4개 모듈에 대한 실무 교육을 통해 개발 및 컨설팅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모빌리티 임베디드 SW 스쿨’은 차량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의 개념과 원리부터 실무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두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첫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채용된 우수 수료생은 교육 과정을 통해 습득한 역량을 바탕으로 각 분야의 사업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 1분기 신입/경력사원 채용 분야는 ▲차량전장SW ▲내비게이션/지도 ▲스마트팩토리/물류 ▲보안 ▲엔터프라이즈IT 등이다.

채용 분야와 전형절차 등 자세한 모집 요강은 현대오토에버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오토에버 관계자는 “DX와 SDV 부문의 인재를 빠르게 확보해 미래 모빌리티 소프트웨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