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용면적 49~109㎡ 총 1045세대 중 225세대 일반분양
2월 6일 특별공급,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뉴스퀘스트]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투시도 [대우건설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대우건설은 경기도 부천시 부천송내 1-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 견본주택을 오는 26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 일정에 들어선다고 25일 밝혔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은 지하 2층~지상 23층, 12개 동, 전용면적 49~109㎡ 총 1045세대이며,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225세대다.

일반분양 물량을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1단지 ▲49A㎡ 21세대 ▲59㎡A 87세대, 2단지 ▲49B㎡ 27세대 ▲59㎡C 90세대 등 총 225세대로 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청약 일정은 2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1순위, 8일 2순위 청약, 16일 당첨자 발표, 정당계약은 27~29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단지와 반경 약 500m 내에 지하철 1호선 송내역과 중동역이 있어 두 개의 역을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경인로와 송내대로를 통해 부천시 전 지역과 서울권으로 이동할 수 있고, 부천종합터미널도 인근에 있다.

또 가까운 곳에 위치한 송내IC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로 진입할 수 있고, 경인고속도로, 제2경인고속도로 등도 가깝다. 송내역에서 두 정거장 거리인 부평역이 GTX-B 정차역으로 계획돼 있어 향후 교통 접근성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반경 500m 내에 솔안초, 송내초, 부천서초가 위치해 있고, 송일초, 성주중, 부인중, 부천여중, 부천고, 부천공고, 부천여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가 밀집돼 있고 송내도서관도 가깝다.

현대백화점, 이마트,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롯데시네마, 부천로데오거리 등을 비롯해 순천향대학교부천병원, 근로복지공단인천병원 등이 단지 반경 2km 내에 위치한다. 부천시청, 인천지방검찰청부천지청, 인천지방법원부천지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단지 인근에 솔안공원을 비롯해 솔안말어린이공원, 행운어린이공원, 태양어린이공원, 투나광장, 둘리광장 등 다수의 공원이 가깝다. 차량으로 약 20분대 거리에 부천테크노파크와 부천오정물류단지, 서운일반산업단지, 오정일반산업단지, 계양산업단지 등 업무지구가 있어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단지는 녹색건축인증,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을 받은 친환경 주거 단지로 남향 위주의 배치를 통해 조망과 채광, 통풍에 유리하다. 넓은 통경축을 확보해 개방감을 높였고, 지상은 조경 공간을 크게 늘린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사생활 침해를 최소화했다.

전용면적 49㎡ 타입의 경우 3베이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거실 개방감 및 공간활용도를 높였고, 전용면적 59㎡ 타입은 드레스룸 등의 넉넉한 수납공간과 서비스 공간인 발코니를 설치해 실용적인 공간을 구성했다.

단지 내에는 보행녹도를 설치하고, 택배 차량 진입이 가능한 지하주차장으로 설계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클럽, GX클럽, 골프클럽, 어린이집, 시니어클럽, 독서실, 그리너리 카페 등이 적용된다. 또 1, 2단지 사이에 중앙 어린이공원을 비롯해, 각 단지 내에도 아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테마 놀이터와 물놀이 공간으로 꾸며진 2개소의 어린이 놀이터 등이 계획돼 있다.

이와 함께 실시간 에너지 모니터링 시스템 등 친환경 그린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한 원패스 시스템, 스마트 일괄제어 스위치, 주차유도 시스템 등 편의시스템이 설치된다. 200만 화소 고화질 CCTV를 설치해 단지 내 보안을 강화하고, 단지 내 무인택배함과 주차관제 차량번호 인식시스템 등 안전에 공을 들였다. 단지 외부와 내부를 5개의 구역으로 나눠 미세먼지와 공기질을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클린에어시스템도 적용된다.

분양 관계자는 “이 단지는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생활 인프라를 고루 갖춰 주거 편의성이 우수하고, 주변으로 다양한 정비사업이 예정돼 있다”라며 “노후주택 비율이 높은 부천시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인 데다 상징성이 높은 브랜드 대단지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조경 및 커뮤니티, 우수한 상품을 누릴 수 있다”고 말했다.

송내역 푸르지오 센트비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부천시 송내동 3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6년 9월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