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조감도. [아너스빌 제공]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조감도. [아너스빌 제공]

【뉴스퀘스트=김민우 기자 】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 KTX 강릉역이 도보 2분 거리에 있는 초역세권 아파트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이 분양에 나섰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24층 1개동, 전용 84・126㎡ 아파트 167세대(△전용 84㎡ 163세대 △전용 126㎡ 팬트하우스 4세대)와 전용 33~62㎡ 오피스텔 32실 규모다.

25일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단지는 KTX 강릉역세권 개발사업의 수혜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TX강릉역 인근으로 형성된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이마트,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반경 1km 내에는 교동초, 포남초, 옥천초, 하슬라중, 명륜고, 강릉여고 등 초·중·고교가 자리하고 있으며, 포남소공원, 말나눔터공원, 화부산, 강릉대남천 등 녹지공간도 가깝다.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올림픽파크 등 다양한 체육, 문화 시설도 즐길 수 있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고품격 인테리어와 함께 혁신평면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고 분양관계자는 전했다.

또 스마트 솔루션을 적용해 스마트 가전 제어뿐만 아니라 홈넷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주거생활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모두 갖췄다. 여기에 ‘게스트하우스’, 입주민을 위한 넓고 쾌적한 환경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주거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강릉시는 비규제 지역이다.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만 지나면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재당첨 제한과 분양권 전매제한에 대한 규제도 없다.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 견본주택 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