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주 요일별로 서구·미추홀구·부평구·남동구·중구에서 운영
오후 3시까지 전담 직원이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 지원

KB국민은행은 급속한 디지털화로 인한 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완화하기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제공=뉴스퀘스트]
KB국민은행은 급속한 디지털화로 인한 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완화하기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KB국민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고령층의 금융서비스 편의를 높이기 위한 은행권의 움직임이 이어지는 가운데 KB국민은행도 이에 동참했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급속한 디지털화로 인한 고령층의 금융 소외를 완화하기 위해 ‘KB 시니어라운지’를 인천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022년 7월 시행된 ‘KB 시니어라운지’는 대형 밴으로 고령층이 자주 찾는 복지관을 방문해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동 점포다.

그동안 서울시 내 고령 인구가 많은 5개 행정구(강서·구로·노원·은평·중랑)를 대상으로 운영해 왔다.

이번 서비스 확대 지역은 인천 내 5개 행정구(남동구·미추홀구·부평구·서구·중구)로 고령 인구 비중과 인근 영업점 현황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했다.

요일마다 각기 다른 행정구를 방문할 계획이다.

KB 시니어라운지는 ▲월요일 서구 ‘연희노인문화센터’ ▲화요일 미추홀구 ‘관교노인종합복지관’ ▲수요일 부평구 ‘부평남부노인문화센터’ ▲목요일 남동구 ‘남동구 노인복지관’ ▲금요일 중구 ‘중구 노인복지관’을 매주 방문한다.

부평구를 담당하는 KB 시니어라운지는 격주로 운영된다.

전담 직원
전담 직원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고령층의 금융 서비스 이용을 도울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제공=뉴스퀘스트]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전담 직원이 ▲현금, 수표 입출금 ▲통장 재발행 ▲연금 수령 등 어르신들이 주로 이용하는 서비스를 돕는다.

복지관과 협력해 고령층의 금융 거래 안전성 확보를 위한 금융사기·보이스피싱 예방 관련 금융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 시니어라운지 확대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영업점 방문 없이 편리하게 은행 업무를 보실 수 있어 금융 접근성과 편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앞으로 고령층 등 금융 소외계층과 상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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