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지 기자가 엄선한 56가지 시사이슈
논리의 힘을 기르는 3단계 생각법

'논리의 힘 지식의 격' 표지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뉴스퀘스트]
'논리의 힘 지식의 격' 표지 [한국경제신문사(한경비피) = 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토론의 힘, 생각하는 격'의 저자 허원순 한국경제신문 수석 논설위원이 후속편인 '논리의 힘 지식의 격'을 출간했다.

1편에서는 우리 사회가 직면하고 있는 커다란 경제 현안들을 주로 다뤘다면, 후속편에서는 중고 거래 활성화, 예금자보호법, 기여입학제도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 있는 현안을 다뤘다.

이번 신간은 단순히 자신의 논리를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찬성-반대-생각하기’ 3단계 과정을 통해 서로 다른 생각에 귀를 기울이고 조율하는 과정을 자세히 담았다.

이 책은 최근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궜던 56가지의 논쟁거리를 균형 잡힌 시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도와준다.

또한 논술을 대비하는 고등학생, 면접을 준비하는 대학생, 교양 있는 사회인을 위한 시사 교양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최근 우리 사회를 뜨겁게 달궜던 논쟁거리의 모든 면을 파악하여 최선의 결론을 내리는 것은 물론 복잡한 세상을 합리적으로 바라볼 수 있는 안목을 길러준다.

저자 허원순 한국경제신문 수석 논설위원은 논설위원실에서 14년, 신문사 근무로는 35년째 일하고 있다. 한경 지식사회부장과 국제부장을 지냈으며, 정부의 각종 위원회에도 여러 곳 참여해 왔다. 

특히 그의 저서 '토론의 힘, 생각의 격' '하이테크 시대의 로테크'는 문화체육관광부의 세종도서에 선정됐으며, '대통령으로 산다는 것', '맛있는 경제 톡 쏘는 경제'(공저) 등 다수를 집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