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흑자 예상…수익성 개선 및 경쟁력 강화에 모든 역량

[11번가 제공 = 뉴스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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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11번가는 2023년 연 매출액 8655억원, 영업손실 1258억원을 기록했다고 23일 밝했다.

매출은 전년 7890억원 대비 10% 증가한 8655억원을 기록하며 지난해에 이어 역대 최대 매출액 기록을 경신했다. 연간 누적 영업손실은 지난해 1515억원 대비 17% 감소한 1258억원이다.

2023년 4분기 매출액은 2635억원, 영업손실 348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영업 손실 규모를 전년동기 대비 24% 축소시켰고, 분기 기준 영업손실률 13.2%로 지난 2021년 2분기 이후 최저를 기록했다.

이와 관련해 11번가는 “2025년 흑자전환을 위해 수익성 개선을 최우선 목표로 두고, 효율적 비용 통제를 바탕으로 분기 손실규모를 줄여 온 노력의 결실이다”라고 설명했다.

11번가는 지난해 5~7월 3개월 연속, 12월까지 4차례에 걸쳐 오픈마켓(OM) 사업 기준 월간 EBITDA(상각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한데 이어, 올해 1월도 OM EBITDA 흑자를 기록했다.

2개월 연속 흑자 기조를 유지하면서, 올해 1분기 내 OM 사업이 온전한 수익 기조에 들어서고, 연간 기준 OM 사업 흑자 달성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안정은 11번가 사장은 “지속적인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2년 뒤인 2025년에는 흑자회사가 되어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며 “시장의 변화와 치열한 경쟁을 이겨낼 수 있는 굳건한 펀더멘털을 확보하고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커머스 본질에 충실한 경쟁력을 키워 지금보다 더 높은 가치로 평가받는 11번가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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