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 기자·채용 지원자 등 41명 수료

28일 인신협은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제4기 채용 연계 기자 교육 수료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인신협 제공=뉴스퀘스트]
28일 인신협은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제4기 채용 연계 기자 교육 수료식 진행 후 기념사진을 찍었다.[인신협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정혜정 기자 】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의춘·이하 인신협)는 지난 28일 한국언론진흥재단 미디어교육원에서 '제4기 채용형 인터넷신문기자 교육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4회째를 맞는 이번 교육에는 인터넷신문협회 소속 회원사 신입기자와 채용연계를 희망하는 지원자 41명이 참여해 9주간의 교육을 마쳤다.

이번 교육 과정에서는 다양한 실무역량과 현장경험을 지닌 교수진이 취재와 보도, 영상 촬영 등을 직접 지도했다.

김덕헌 인신협 부회장(이투데이 대표)은 “처음 시작할 때의 의욕과 열정으로 언론의 미래를 이끌어 가기를 바란다. 변화와 혁신을 모토로 먼 곳을 바라보면서 정진해 더 넓은 바다에서 다시 만나자”고 말했다.

이날 수료식 후 우수 수료생에 대한 표창장 수여식도 진행됐다.

채용연계형으로 진행된 일반전형에서 김나연, 성영주, 정다은, 채다정 수료생이 표창장을 수상했다.

입사 6개월 미만 인터넷신문 신입 기자를 대상으로 한 특별전형에서는 더구루 진유진, 세이프타임즈 강현택, 세이프타임즈 신승민, 조세금융신문 안종명, 테크M 김소은 기자가 표창장을 받았다.

일반 전형 수료생의 채용 연계 절차는 3월부터 진행된다.

제5기 인터넷신문협회 채용 연계 기자 교육은 오는 5월 지원자를 모집해 7월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