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대대급 무인정찰기 요구 기준 충족한 ‘수소  VTOL’ 첫 선

‘2024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부스 랜더링 이미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제공=뉴스퀘스트]
‘2024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한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부스 랜더링 이미지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두산모빌리티이노베이션(이하 DMI)이 국내 최대 드론 전시회에 참가해 다양한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며 마케팅 활동 강화에 나선다.

DMI는 오는 6~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은 드론쇼코리아는 국내 최대 규모 드론 전문 전시회로 산업통상자원부, 국토교통부, 국방부 등이 주최한다. 올해는 DMI, 대한항공, 한국항공우주산업, LIG 넥스원 등 국내·외 관련 기관과 기업 190여 곳이 참가한다.

DMI는 전시공간을 모빌리티존과 수소존으로 구성했다. 또 개발중인 프로토타입 및 ㈜두산의 수소연료전지 제품도 함께 소개한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처음 선보이는 수소 수직이착륙기(VTOL)은 군에서 운용하는 대대급 무인정찰기 기준 요건인 비행시간 2시간 이상, 기체 크기 2m 내외, 중량 25kg 미만 등을 충족시킨 제품으로 현재 개발 중이다.

또한, 수소연료전지 파워팩을 장착할 수 있는 드론 기체 DS30W, 일체형 수소드론인 DT30X , 육공분리합체 프로토타입 등도 선보인다.

수소존에서는 ▲수소연료전지 파워팩 (DP30M2s, DM15, Dp150) ▲수소연료전지 발전기 ▲수소 충전 장비 및 수소용기 등을 선보인다.

이 외에도 수소드론, 수소지게차 등 다양한 수소 모빌리티를 충전할 수 있는 수소 충전 장비와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수소용기도 소개한다.

DMI 관계자는 “고객사, 협력사에게 기존 수소드론 외에도 군을 대상으로 한 수소 VTOL, 현재 개발 중인 프로토타입 등 다양한 제품군을 소개하고 사업비전을 알림으로써 향후 DMI의 사업 확장성을 보여줄 계획”이라면서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군 관련 시장을 비롯해 국내·외 신규 시장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