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까지 한국관 운영…국내 수출업체 활로 발굴 목표

수협중앙회는 1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 실적을 목표로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국제 수산박람회에 참가해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수협중앙회 제공=뉴스퀘스트]
수협중앙회는 1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 실적을 목표로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국제 수산박람회에 참가해 수출 판로 개척에 나서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수협중앙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수협중앙회가 국제 수산박람회를 통해 국내 수출업체의 활로 발굴에 나섰다.

11일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는 100억원 규모의 수출 계약 실적을 목표로 미국 보스턴에서 열리는 국제 수산박람회에 참가 중이라고 밝혔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12일까지 열리는 보스턴 국제 수산박람회는 바르셀로나와 청도 수산박람회와 함께 세계 3대 수산식품 박람회로 손꼽히고 있다.

수협중앙회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미국을 비롯한 세계 각국의 수산식품 동향과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해양수산부의 지원을 받은 수협중앙회는 행사 현장에 한국관을 개설하고, 전 세계 바이어들에게 국내 20개 수출업체의 주력상품인 ▲김 ▲멸치액젓 ▲붉은대게 ▲가정간편식(HMR)제품 등을 선보였다.

또 최근 미주지역에서 인기 많은 김밥을 비롯해 해초 샐러드 비빔밥, 광어회 등 참가업체들의 제품을 활용한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국내 수출업체의 안정적인 수출 거래선 확보에 나서고 있는 뉴저지와 LA 무역지원센터에서는 해외 바이어 초청 수출 상담을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수협중앙회는 이번 박람회 통해 3400만 달러 수출 상담과 800만 달러 계약 실적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한국 문화 콘텐츠에 힘입어 국내 수산물도 세계인으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아울러 “천혜의 자연 속에서 생산된 우수한 우리나라 수산물이 세계 각국에 더욱 알려질 수 있도록 수산물 수출사업에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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