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 프라이빗 뱅커가 영업점 직접 방문해 상담 업무 진행

IBK기업은행은 서울 구로구와 경기 화성시에 WM센터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제공=뉴스퀘스트]
IBK기업은행은 서울 구로구와 경기 화성시에 WM센터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소영 기자 】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서울 구로구 남부지원WM센터, 경기 화성시 경기남부지원WM센터를 신설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센터는 은행권 최초의 창구가 없는 WM센터로 지역본부 내 영업점 핵심법인·최고경영자(CEO) 등의 자산관리를 위해 지원WM센터의 전문 PB(프라이빗 뱅커)팀장이 영업점을 직접 방문해 고객을 상담하는 점이 특징이다.

기업은행은 대부분의 시중은행 WM센터가 수도권 도심에 집중돼 있는 것과 달리 현재 고객 편의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기업이 많은 디지털단지, 공업단지에 지원WM센터를 운영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고객은 주거래 영업점에서 기업 업무와 높은 수준의 자산관리 서비스를 동시에 받을 수 있고, 은행은 효율적인 조직 운영이 가능하다는 게 기업은행 측 설명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미래 WM센터는 더 이상 점포(fixed in place)의 개념이 아닌 고객과 PB가 만나는 접점(everywhere)을 의미하게 될 것”이라며 “그 첫걸음이 바로 IBK의 지원WM센터”라고 밝혔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