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살·봉 2종 출시...양념치킨 맛으로 제품군 확대
독자 기술 ‘소스코팅 공법’으로 바삭한 식감 구현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사진=CJ제일제당 제공]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 지난해 출시 8개월 만에 매출 500억원을 돌파하며 냉동치킨 시장 판도를 뒤흔든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이 이번엔 양념치킨으로 냉동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역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수준의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매콤한 양념장에 꿀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은 특제 양념소스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구현했다. 순살과 봉 등 2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제품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신제품 2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신제품 2종. [사진=CJ제일제당 제공]

냉동치킨 시장은 지난해 연간 1558억원 규모로 커졌다. 특히 ‘고메 소바바치킨’ 출시를 기점으로 지난해 4~12월 시장 규모가 전년비 14% 증가하며 시장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의 ‘고메 소바바치킨 소이허니’ 3종(순살·윙·봉)은 작년 4월 출시 후 누계 매출 540억원(24년 1월 소비자가 환산 기준)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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