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퀘스트=권일구 기자 】 ‘2024 트렌드 코리아’는 대표 키워드로 ‘분초사회’를 꼽았다. ‘분초사회’는 시간의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분초(分秒)를 다투며 산다는 의미다.

이러한 트렌드는 시간을 아껴 쓰는 것은 물론 시간을 투자해서 얻는 가치와 만족도를 중시하는 ‘시성비’라는 신조어까지 파생시켰다.

주거지 선택에서도 시성비 입지가 주목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역세권과 원스톱 인프라 입지를 꼽을 수 있다. 시성비를 확보한 단지는 청약 성적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한국갤럽조사연구소가 실시한 ‘부동산 트렌드 2023 살고 싶은 주택’ 설문조사(서울 702명, 경기도 일부 지역 302명, 대전·세종 300명 총 1304명 대상)에서도 시성비 좋은 역세권&인프라 시설을 갖춘 단지에 대한 선호도를 확인할 수 있었다.

이같은 트렌드를 반영, 역세권 단지와 인프라 시설이 잘 갖춰진 단지들이 분양을 앞두고 있다.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 제공]

DL이앤씨는 부산 금정구 남산동 일원에서 조성되는 ‘e편한세상 금정 메종카운티’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부산 남산1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지하 3층~지상 30층, 4개 동, 총 415가구로, 이 중 전용면적 59~99㎡, 123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단지에서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부산 지하철 1호선 두실역을 이용해 부산대역과 서면역, 부산역, 부산종합버스터미널 등 주요 중심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마트 금정점 등 생활 인프라도 가깝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광명시 광명동 일원에 조성되는 ‘광명 롯데캐슬 시그니처’를 오는 4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15개 동, 아파트 총 1509가구 규모로 이 중 전용 39~59㎡, 총 533가구가 일반 분양한다. 수도권 전철 7호선 광명사거리역이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광명새마을시장, 광명전통시장 등의 전통시장과 이마트, 현대아울렛, 롯데아울렛 등 대형 쇼핑시설이 가깝다.

대우건설은 경기도 의정부시 금오동 일원에 들어서는 ‘의정부 푸르지오 클라시엘’의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42층, 4개 동, 전용면적 84~110㎡, 65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의정부 경전철 동오역이 도보권에 있다. 이를 통해 수도권 전철 1호선으로 환승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홈플러스·로데오거리·제일시장 등 쇼핑 시설이 가깝고, 의정부성모병원·을지대학교병원·의정부백병원·경기도청 북부청사·의정부 시청·경기북부경찰청·의정부 소방서 등 대형 병원과 관공서 이용도 편리하다.

DL건설은 경기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짓는 ‘e편한세상 평촌 어반밸리’를 분양 중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0층, 6개 동, 전용면적 59~98㎡, 총 458가구로 공급된다. 지하철 1, 4호선 및 향후 GTX-C노선(예정)이 지나게 될 금정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예정) 호계역(가칭, 예정)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 가까이 LS그룹 계열사 및 안양IT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성도 확보했다고 공급사 측은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