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고객 90%가 3050, TV홈쇼핑 고객 평균 대비 연령 10세 이상 낮아

[GS샵 제공=뉴스퀘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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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스퀘스트=이지민 기자 】 GS샵은 올해 론칭한 단독 상품인 ‘마녀공장’, ‘코어 어센틱’, ‘라플리’가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160~300% 수준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25일 밝혔다.

GS샵은 지난 3월 8일 '마녀공장'과 신제품 공동기획 및 단독 론칭, 공동마케팅 등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후 첫 협업으로 지난 16일과 24일 마녀공장 신제품 ‘갈락토미 멜라코어 에센스(50ml)’ 단독 론칭 방송을 진행했다. 두 방송 모두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 160%, 110%의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한편, 마녀공장 상품 주문 고객의 90%를 3050이 차지했다.  2030사이에 인기가 높은 마녀공장의 브랜드 효과로 분석하고 있으며 GS샵은 실적보다 고객층을 더 눈여겨보고 있다.

또한 GS샵이 2년 만에 새롭게 내놓은 단독 패션 브랜드로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담은 '코어 어센틱’은 첫 방송에서 약 3만 건의  주문량을 기록한데 이어 2차 방송에서는 30분간 1만 5000건, 3차 방송에서는 70분간 2만 1000건을 기록했다.

동시간대 평균 매출 대비로는 각각 300%, 200%, 170% 높은 실적을 기록했다.

지난 21일 론칭한 ‘플리츠미’가 출시한  ‘라플리’도 방송 시간을 5분 남기고 매진을 기록했다. 주문 수량은 1만 건으로 동시간 매출 대비 180%에 달했다.

전철민 GS샵 H&B사업부문장은 “상품은 유통의 기본이고 본질적인 성장 동력이다”라며 “GS샵은 4050 여성 고객을 가장 잘 알고 있는 유통 채널로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 취향과 니즈에 딱 맞는 단독 상품을 끊임없이 개발해 홈쇼핑 업계의 새로운 도약을 선도하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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