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으로 이해 가능한 UX·UI 제공

한국투자증권은 애플의 PC 운영체제인 맥 사용자를 위한 홈트레이딩시스템 '마카롱(Macar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제공=뉴스퀘스트]
한국투자증권은 애플의 PC 운영체제인 맥 사용자를 위한 홈트레이딩시스템 '마카롱(Macar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투자증권 제공=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김민수 기자】 한국투자증권이 애플의 PC 운영체제(OS)인 맥(MAC) 사용자를 위한 홈트레이딩시스템(HTS)을 증권업계 최초로 선보였다.

28일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MAC 사용자를 위한 ‘마카롱’(Macaron)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마카롱은 애플의 맥북, 아이맥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맥 OS 전용 HTS다. 

기존 HTS는 대부분 윈도우OS 기반으로 제작ㆍ운영되어 애플 노트북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했다.

그나마 일부 웹 기반의 전용 트레이딩시스템(WTS) 정도가 맥 OS에서 제한적으로 활용 가능한 수준이었다는 게 한국투자증권 측 설명이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번 마카롱 출시를 통해 맥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손쉽게 투자에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그동안 한국투자증권은 업계 최초 MAC 전용 HTS 개발을 위해 노트북 시장조사와 맥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소비자 분석에 집중했다. 

이를 통해 인터페이스 디자인과 이용 편의성이라는 두 가지 목표를 세우고 서비스 개발에 나섰다. 

그 결과, 마카롱은 맥 OS의 스타일로 재구성하면서 기존의 HTS나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사용자들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UX·UI를 제공하게 됐다.

종합 주문화면은 한 눈에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도록 디자인했고, 독립적인 미니화면을 자유롭게 배치해 여러 활동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여기에 추가로 한국투자증권의 자체 개발 인증서를 활용하여 로그인 절차도 간소화했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노트북 이용 환경과 트렌드를 반영해 투자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맥 전용 HTS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해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세상을 보는 바른 눈 '뉴스퀘스트'>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