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 트루스토리] 이상진 기자 = 경기도는 28일 2014년 상반기 일자리 창출 우수 중소기업을 선정, 발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케이앤알시스템(용인), ㈜다이나젠(시흥), ㈜토페스(남양주), ㈜금영제너럴(파주) 등 모두 19개사이다.

이들 19개 기업은 최근 1년 동안 1기업 당 평균 18명꼴인 총 335명을 고용하는 등 침체된 고용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은 공로를 인정받아 인증 기업으로 선정됐다.

일자리우수기업에 선정된 기업은 ‘일자리 우수기업’ 현판과 마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인증서를 받고, 고용환경개선 자금 지원, 3년간 지방세 세무조사 면제, 해외마케팅이나 수출경쟁력 강화 지원사업, 각종 중소기업 육성자금 지원시 가점 부여 및 금리 우대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주)케이엔알시스템은 신뢰성 시험장비 관련 테스터기기 및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 벤처기업으로, 사내 기숙사와 식당, 카페 등을 운영하는 등 근무환경이 우수해 이직률이 계속 감소하고 있고, 본인 및 자녀 학자금, 개인보험 지원 등 각종 복리후생제도가 우수하다.

(주)금영제너럴은 승강기 및 부품을 생산하는 벤처기업으로 개인보험 지원, 동호회 지원, 통근버스 운영 등 근로자 복지후생을 위해 노력하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2013년부터 일자리우수기업을 대상으로 고용환경개선사업을 신청받아 유빈스 등 5개사에 1400만원씩 7000만원을 지원했다.

올해에도 업체당 2000만원 이내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등 일자리우수기업 및 재직 근로자들에게 좋은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13년 상반기 일자리 창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곳은 15개소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