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이인제 의원이 있어야 할 곳은 병원”

[충남=트루스토리] 이영훈 기자 = 새누리당과의 합당을 의결한 선진통일당 이인제 대표가 13일 새누리당 세종시 선대위 출범식에서 고인이 된 노무현 대통령을 욕보이는 발언을 해 파문이 확산되고 있다.

이 대표의 이번 발언은 정치적 막말의 수준을 넘어 ‘인륜을 저버린 망언’이며, 노 대통령의 서거를 추모했던 수많은 국민에 대한 모욕이라는 게 중론이다.

이 대표는 이날 충남 조치원읍에서 열린 새누리당 세종시당 대통령선거대책위 출범식에서 인사말을 통해 “노무현 대통령이 부패 혐의에 쫓겨 자살을 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은 곧바로 논평을 내고 “세종시에서 박비어천가를 부르다가 정신줄 마저 놓은 것 같다”면서 “선진통일당을 새누리당에 팔아먹은 것에 대해 자중을 해도 모자랄 판에 고인을 매도하는 망언을 서슴지 않으니 누가 제정신으로 보겠는가”라고 맹비난했다.

민주통합당은 이어 “이인제 의원이 대한민국 국회의원이라는 사실 자체가 부끄럽다”면서 “배신의 아이콘, 철새 종결자 이인제 의원이 감히 누구한테 부패 운운하는가”라면서 “적반하장도 유분수지 13번이나 당적을 바꾼 온갖 구태의 대표 정치인, 이인제 의원은 입이 열 개라도 노무현 대통령에 대해 말할 자격이 없다”고 비판했다.

민주당은 또 “‘전태일 분신사건’과 ‘3선개헌 반대운동’ 등으로 각종 민주화운동의 선봉에 섰다고 자화자찬하던 사람이 지금은 ‘박정희 대통령이 다 이루지 못한 꿈을 박근혜 후보가 이뤄야 한다’는 자기부정도 서슴지 않고 있다”면서 “이인제 의원이 있어야 할 곳은 국회가 아니라 병원인 것 같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한 정치인이 망가지면 얼마나 추해질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가 이인제 의원”이라면서 “더 이상 이인제 의원이 정치의 영역에서 할 역할은 없다. 정치권 환경정화를 위해 분리수거하고 싶은 심정”이라고 공세의 수위를 높였다.

노무현재단도 논평을 통해 “한국정치에서 청산되어야 할 가장 낡고 추악한 정치인으로 꼽히는 철새정치인인 그가, 무슨 염치로 국민이 가장 존경하는 전직 대통령을 향해 ‘부패’니 ‘정치적 죄인’이니 하는 더러운 말을 입에 담는가”라면서 “오로지 선거에서 이기겠다는 욕심으로 13번이나 당적으로 바꾸고, 고인이 된 전직 대통령에게 막말을 내뱉는 이 의원의 부끄러운 행태와 패륜에 분노를 넘어 서글픔을 느낀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이어 “스스로 부끄러운 줄 안다면, 이 의원은 더 이상 국민에게 모욕을 주지 말고 사과한 뒤 입을 다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재단은 특히 “새누리당 선대위 출범식에 이 의원과 동행한 박근혜 후보에게도 묻고 싶다”면서 “새누리당의 막말과 망언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다. 국민통합을 내세우며 불과 두달여 전에 노 대통령 묘역을 찾아왔던 박 후보는 고인이 된 전직 대통령에게 막말과 망언을 일삼는 자들을 선거운동에 활용하는 것이 ‘박근혜식 국민통합’이고 ‘박근혜식 선거운동’인가”라고 반문하며 발언의 사과를 촉구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