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새누리당은 일본 아베 총리가 지난 3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에 대해 ‘성노예는 근거없는 중상’이라 발언한 것과 관련, “점입가경식으로 역사왜곡을 자행하는 일본의 아베 총리를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윤영석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논평을 내고 “앞서 아베 총리의 최측근인 하기우다 고이치(萩生田光一) 일본 자민당 총재 특별보좌가 아베 총리가 야스쿠니(靖國) 신사를 다시 참배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어 더욱 공분을 사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최근 일본 내에서 일본군 위안부 동원의 강제성을 부정하려는 움직임이 계속되고 있다”면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의 본질을 축소·은폐하려는 시도는 비난받아 마땅하다.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듯, 역사의 진실도 가릴 수 없다. 국제사회의 고립과 준엄한 비판만 기다리고 있을 뿐”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또 “지난 3월 미국과의 3자 정상회담 이외에 한일간 정상회담을 한 적이 없어 한일관계는 계속 악화되어 가고 있다”며 “아베 총리의 역사왜곡 망언으로 한일관계는 점점 더 돌이킬 수 없는 강을 건너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아베총리는 역사왜곡을 멈추고, 일본의 과거사에 대해 진정어린 사죄와 반성을 할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