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남진희 기자 = 천호선 정의당 대표는 3일 4.29재보선과 관련 “이번 선거의 큰 의미는 당연히 박근혜정권에 대한 경고의 장이 되어야 한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천 대표는 이날 오전 4.29재보선 이동영 서울 관악 을 국회의원 후보 출마 기자회견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친박총리, 현직 국정원장 그리고 친박 정무특보와 같이 친위 체제로 철저히 구축된 박근혜정권은 그 어떤 변화도 거부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천 대표는 “복지공약은 팽개친지 오래이고 서슴치않고 기존 복지정책마저 줄이겠다고 하고 있다”며 “서민들을 낭떠러지에서 밀어내고 있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제1야당은 이런 박근혜정부를 바로잡을 능력을 상실했다”며 “이완구 총리 인준 과정에서 제1야당이 보여준 모습은 무력하고 무능했다. 여론조사로 결정하자는 무책임함에 이어서 불과 몇 시간 전까지 투표를 할지 말지도 결정하지 못하는 그런 혼란스럽고 무능한 모습을 보여주었다”고 일갈했다.

그는 이어 “열린우리당을 제외하고는 역대 최다의 의석수를 가지고 과연 제1야당이 박근혜정권의 실정을 바로잡을 수 있을지, 얼마 전에 문제가 된, 저희가 오늘 또 국정원 앞에도 가게 돼 있습니다만, 국정원을 바로잡을 수 있을지 정권교체를 이루어낼 수 있을지 많은 국민이 의심을 하고 있다”며 “심각한 의문을 가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그래서 이번 선거는 지긋지긋한 두 당을 동시에 심판하고 서민정치의 새 출발을 시작하는 그런 선거가 되어야 할 것”이라며 “제1야당만으로는 기대하기 어려운 정권교체의 희망을 만드는 선거가 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