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높은 완성도와 흥미로운 스토리로 120만 관객 돌파에 성공하며 흥행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이 관객을 사로잡은 흥행 이유를 전격 분석해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2월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며 관객들로부터 폭발적인 극찬 세례를 받고 있는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에 대한 반응이 열광적인 가운데, 영화의 흥행 열풍 이유를 전격 분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매 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제 2차 세계대전에서 24시간 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의 드라마틱한 실화를 그린 작품.

제작자도, 배우들도 탐냈다
할리우드 블랙리스트에 오른 가장 완벽한 시나리오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이 흥행 열풍을 일으킨 데에는 드라마틱한 실화와, 그것을 흡입력 있는 스토리로 완벽하게 구성해낸 시나리오의 역할이 가장 컸다.

<이미테이션 게임>의 시나리오는 일찍이 할리우드 블랙 리스트에 오르며 재미와 작품성을 인정 받았을 뿐만 아니라, 주인공 '앨런 튜링' 역을 맡은 최고의 인기스타 베네딕트 컴버배치가 먼저 추적에 나선 유일한 각본이라고 밝힐 만큼 흥미진진하고 긴박한 스토리로 화제를 모았다.

영화는 인류 최초의 컴퓨터를 발명했지만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의 드라마틱한 삶을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로 전개해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이렇게 탄탄한 스토리로 제작자부터 배우, 관객들까지 매료시킨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각색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2015년 최고의 시나리오로 인정받기에 이른다.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내가 아는 실화 중에 이렇게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스토리는 없었다. 단언컨대 레전드 영화다. 무슨말이 필요하랴. 재밌다. 봐라"(inu4****), "매우 잘된 영화다. 앨런 튜링의 역사적 역할이 사실적이고 긴장감 있게 형상화되었다."(tosc****) 등의 반응을 보이며 영화의 스토리 자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관객을 완벽하게 홀린 배우들의 미친 연기력
베네딕트 컴버배치 & 키이라 나이틀리의 환상적인 연기 앙상블

 
흥미진진한 소재와 스토리가 관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면, 영화 속 배우들의 신들린 듯한 연기는 높은 몰입도를 이끌며 관객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비롯하여 키이라 나이틀리, 매튜 구드, 마크 스트롱, 찰스 댄스, 엘렌 리치, 매튜 비어드 등 영국 최고 배우들이 보여주는 완벽한 연기 앙상블은 탄탄한 스토리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특히 '앨런 튜링'의 남다른 천재성과 그 뒤에 가려진 고독까지 연기해야만 했던 베네딕트 컴버배치는 마치 실제 '앨런 튜링'이 된 듯한 뛰어난 몰입력으로 '앨런 튜링'의 복합적인 감정을 섬세하게 풀어내 관객들의 찬사를 받고 있어 눈길을 끈다.

"셜록을 안봐서 사람들이 왜 베네딕트 컴버배치 좋아하는지 이해 안갔는데 진짜 연기 오진다. 감정표현 그렇게 할 줄 몰랐다"(gorg****), "베네딕트 그의 미친 연기력때문에 단 1초도 눈을 뗄 수가 없었다."(skgh****), "명불허전 컴버배치! 지루하지 않게 두 시간이 흘러갔어요"(iuwe****), "믿고 보는 베네딕트. 캐릭터에 완전히 몰입한 그 모습이 소름끼쳤다"(qkrt****) 등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혼신을 다한 열연에 쏟아지는 극찬은 영화를 미처 관람하지 못한 관객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며 영화의 흥행을 이끌고 있다.

인류 최초의 컴퓨터부터 시대별 의상까지, 실화 속 배경 완벽 재현 눈길
아카데미 시상식의 작품상, 음악상, 미술상 등 8개 부문 노미네이트에 빛나는 높은 완성도

 

 
실제보다 더 완벽하게 제작된 '튜링 머신'과 시대를 고스란히 구현한 의상 및 세트장 역시 영화의 흥행을 기여하고 있는 중요 요소 중 하나이다. 제작진은 철저한 조사를 통해 연도별로 시대의 특성을 반영했고, 의상과 기계를 그대로 재현해내는 동시에 미학적인 부분을 구축하기 위해 당시에 사용된 색채들을 활용해 생기 있는 느낌을 만들어냈다.

또한 각 캐릭터들의 성격을 의상에 반영해 인물에 맞는 의상을 재현하기도 했다. 특히 인류 최초의 컴퓨터 '튜링 머신'은 검은 상자 속에 들어있는 실제 기계와는 달리 관객들이 기계의 심장부를 눈으로 볼 수 있게 만들어 '튜링 머신'의 위대함을 선사해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렇듯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인 만큼 1940년대 당시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한 <이미테이션 게임> 속 다양한 미적 요소들은 관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제공하며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탄탄한 스토리, 배우들의 폭발적인 연기력, 당시를 고스란히 재현해낸 높은 완성도를 자랑하며 흥행 순항중인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