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인대상 ‘B급구르메 SNS 콘테스트’ 개최, TOP10 발표

[트루스토리] 송은정 기자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8만명에 달하는 SNS(페이스북) 일본인 회원을 대상으로, 한국의 B급구루메 콘테스트를 2월 3일 부터 3월 8일까지 개최하고, 회원 투표를 통해 TOP 10을 선정했다.

<일본인이 좋아하는 한국의 B급구루메 TOP10>

1.김밥 2.닭강정 3.호떡 4.계란빵 5.쭈꾸미볶음 6.부대찌개 7.곱창 8.빈대떡 9.짜장면 10.떡볶이

‘B급구루메’란 일본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길거리 등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대중음식들을 통칭하는 신조어로, 지방의 B급구루메를 대상으로 전국 경연대회도 열리는 등 최근 10년 정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이를 활용해 한국여행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자 기획된 이번 콘테스트는, 일본인들이 추천하는 한국의 B급구르메를 사진, 코멘트와 함께 추천하는 형태로, 총 807건 응모됐다.

이 가운데 20개의 음식을 뽑아 다시 일본인의 SNS투표(참여자 672명)로 순위를 정한 결과, 김밥이 1위를 차지했으며 닭강정, 호떡이 그 뒤를 이었다.

TOP 10 순위를 보면 호떡, 떡볶이 등 전형적인 길거리 군것질에 부대찌개, 짜장면 까지 우리의 식성과 크게 차이가 없으나, 닭강정이 2위에, 쭈꾸미볶음이 5위에 오르는 등 약간의 이변도 보인다. 

한국관광공사 임용묵 일본팀장은 “일본인의 한국여행에 있어 ‘먹거리’는 이제 가장 중요한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며 “이번 B급 구루메 콘테스트는 일본인의 미각을 자극해 한국여행을 촉진하는 의도로 기획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