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남진희 기자 = 성완종(64) 전 경남기업 회장이 ‘금품메모’를 통해 새누리당 홍문종 의원에게 건넸다고 주장한 2억 원의 실체는 2012년 불법 대선자금(정치자금)이라는 주장이 제기돼 파문이 일고 있다.

11일 경향신문 보도에 따르면 성 전 회장은 지난 9일 숨지기 직전 이 신문과 인터뷰에서 “2012년 대선 때 홍문종 본부장에게 (회계처리가 안된) 2억원 정도를 현금으로 줬다”며 “매일 거의 같이 움직이며 뛰고 조직을 관리하니까 해줬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당시 새누리당 중앙선대위 조직총괄본부장이었다.

이에 대해 홍문종 의원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금일 경향신문에서 2012년 성 전 회장이 저에게 대선자금 2억원을 줬다고 보도한 기사는 전혀 사실에 기반하지 않은 황당무계한 소설”이라며 “단 1원이라도 받았다면 정계 은퇴를 하겠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이어 “경향신문에서 제기한 의혹은 전혀 사실에 근거하지 않은 허구에 기반하고 있다”면서 “향후 언론들도 황당무계한 소설 같은 기사로 국가, 사회적 혼란은 물론 개인의 명예와 도덕성에 상처주는 일이 없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홍 의원의 이 같은 해명에도 불구하고 검찰 수사를 통해 성 전 회장 주장이 사실로 확인될 경우 그간 베일에 싸여 있던 2012년 불법 대선의 실체가 열림과 동시에 박근혜 대통령까지 치명타를 입는 정치사회적 파장이 예상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