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실시간 경제뉴스] 안정현 기자 = LG전자는 LG 스마트폰 국내 시장 점유율과 관련, 18일 “‘G4 효과’에 힘입어, 출시 2주만에 출시 직전 대비 약 5% P 증가했다”고 밝혔다.

LG전자가 전국 약 500개 매장에서 자체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가 20~40대 남성이었다. 또, 구매고객 가운데 약 60% 이상은 직전에 갤럭시·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했던 고객이었다.

‘G4’ 구매고객 가운데 약 70%는 브라운, 블랙 가죽을 구입해, 천연가죽에 대한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았다. 구매고객들은 새로운 스마트폰 소재인 아날로그 감성의 천연가죽에 많은 호기심을 보였다.

LG전자는 여성 소비자의 천연가죽 구매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스카이블루, 레드 색상 천연가죽도 추가로 출시했고, 5월말까지 구매한 고객에게 1년 액정 무상교체 서비스 또는 천연가죽·세라믹 커버 1개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매장의 전문판매원들은 ‘G4’의 강점을 DSLR급 카메라, 디자인, 화질 순으로 꼽았다. 특히, 응답자 중 약 50%가 카메라 기능을 최고 강점으로 뽑을 만큼, 경쟁 제품 대비 ‘G4’ 카메라 기능의 탁월함을 높게 평가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고객들이 ‘G4’의 우수성을 알아봐 주시기 시작한 것”이라며 “고객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대폭 확대해, 더 많은 고객이 ‘G4’를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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