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새누리당 친박계 의원인 홍문종 의원이 2일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회사 논란에 대해 “정치하는 분이 국회의장하면 전부 다 대권병에 걸린다는 이야기도 한다”며 “지금 더불어민주당에 대권주자가 별로 없고, 뭔가 주자를 다양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들리고 있고, 그런 의미에서 정세균 의장도 대권주자의 한 사람이었던 사람으로서 의장이 된 이 마당에 뭘 주저할까? 이런 생각이 든다”고 비판했다.

 

홍 의원은 이날 YTN라디오 ‘신율의 출발새아침’에 출연해 “내년에 대선이 있지 않느냐? 그래서 아마 대선 전초전으로 서로가, 특히 정세균 의장께서 야당의 이니셔티브를 잡으려고 하는 것 아닌가? 그런 걱정마저 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정세균 의장께서 야당 대표를 하실 때, 2008년, 2011년, 이럴 때 보면 국회의장 발언에 대해서 중립을 지키지 않았다고 해서 강력하게 반발하고, 의장실 찾아가서 항의하고, 의장실 점거하고 했던 경험들을 본인 스스로가 까맣게 잊어버리신 것 같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래서 제가 보기에는 누가 말했듯이 ‘본인이 하면 로맨스고 남이 하면 불륜’이라고, 본인이 그런 일을 하고 있는데 이걸 정책적 중립이 어딨냐? 이렇게 말씀하시는 것은, 국회의장 개인으로서는 가능할지 모르겠지만, 또 실질적으로 그게 중립도 아니”라고 일갈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생각도 아닌 것을 의장이 의장 단상에서, 마치 전 국민들이 사드를 반대하는 것처럼, 또 공수처 신설을 요구하고 있는 것처럼 이런 식의 발언을 한다는 것은 참으로 아쉽고, 걱정스럽다”고 지적했다.

사진제공 =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