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박근혜 대통령, 최태민-최순실의 사교(邪敎)에 씌였다” 직격탄

[트루스토리] 남진희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6일 박근혜 대통령의 비선 실세로 지목된 최순실 씨의 국정 농단 파문에 박 대통령의 탄핵 마저 언급되고 있는 것과 관련, “어제 인터넷 실시간 검색어 1위는 ‘탄핵’이었다. 모 일간지는 공교롭게도 오늘의 한자로 ‘하야’라는 단어를 소개했다”며 “이것이 지금 국민의 솔직한 여론”이라고 말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 참석, “우리 국민은 지금까지 ‘최순실정권’에서 살았다. 국민이 뽑은 대통령이 최순실의 지시를 받고 있다는 사실에 큰 상처와 절망을 느낀다. ‘최순실대통령, 박근혜부통령’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우리 국민은 최순실과 관련된 모든 일들이 제발 꿈이기를 바랐다”며 “(하지만) 대통령 일정은 물론 국정과 관련된 모든 자료들이 통째로 최씨에게 사전보고가 되었고, 최씨가 이를 지시해서 집행되었다. 심지어 인사까지도 다 주물럭거렸다”고 개탄했다.

이어 “최씨가 연설문으로 대통령의 머리를 지배하고, 의상과 각종 소품들로 대통령의 외양까지 점령한 모습을 보면서 대통령이 최순실인지 최순실이 대통령인지 혼란스럽다”며 “미르, K-스포츠 재단도 연결시키면 미륵이라고 한다고 한다. 잘 아시다시피 최순실씨의 선친 최태민 목사가 스스로를 미륵이라고 했었다. 지금의 상황은 박근혜대통령께서 최태민, 최순실의 사교(邪敎)에 씌여서 이런 일을 했다고 밖에 볼 수 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전날 대통령 사과에 대해선 “자신이 하고 싶은 말씀만 하시고, 그것도 녹화를 통해 딱 1분 40초간 하셨다. 기자들의 질문을 원천봉쇄하기 위해서 녹화로 하지 않았나, 이런 생각을 했다”며 “이것도 최순실의 지시가 아니었나 싶다”라고 일갈했다.

이어 “대통령께서는 자백할 준비도, 의지도 없는 것 같아 더욱 안타까울 뿐이다”라며 “사태를 수습해야 할 집권 여당 대표는 ‘나도 연설문을 친구에서 물어 본다’고 했다. 어떻게 지금 이런 말씀을 하실 수 있는가. 여당 대표가 최순실인가. 여당 대표가 대통령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이제 국민의 상처와 분노를 어루만지고 나라를 바로 세울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대통령께서 실패하면 나라도, 대통령도 국민도 불행해진다”라며 “탈당, 관련자들에 대한 법적 조치, 모든 대통령께서 하실 수 있는 일은 다 하셔야 한다. 절망하고 상처받은 국민은 더 근본적이고 더 진정한 해법을 원하고 있다”고 충언했다.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2014년 10월, 리스트를 갖고 미르, K-스포츠 재단 설립에 반대할만한 문체부 실국장 6명을 면직시켜 사전 정지 작업을 했다는 의혹과 관련해선 “민주주의 국가에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최순실을 위해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이 훼손되었다. 검찰은 이러한 것도 조속히 수사해서 밝혀야 한다. 검찰 수사가 소극적이면 우리는 특검으로 밖에 갈 수 없는 상황”이라고 압박했다.

 

사진제공 =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