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서청원, 탈당한다고 하니 모욕·회유…밤의 세계 조직폭력배들이 하는 모습”

 

[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서청원 의원이 조용했던 이유가 있었다. ‘친박 좌장’ 서청원 의원은 ‘박근혜 게이트’가 터진 뒤 꽤나 조용했다. ‘정가 대선배’로서 한마디 정도는 할 것이라고 했지만, 이성을 유지하는 듯 했다.

대단히 복잡한 매듭이 있어서 이를 풀기 위해 정치적 중지를 모으고 있을 것이라고 혹자는 판단했다. 하지만 이는 기우에 불과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의 폭로에 따르면, 서청원 전 대표는 박근혜 게이트가 터진 뒤 사실상 당 지도부를 좌지우지하고 있었다. 남 지사는 “이정현 대표는 서청원 전 대표의 발언을 그대로 받아 비주류 의원들을 공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청와대가 ‘김기춘의 명령을 받아 움직이고’ 검찰이 ‘우병우의 명령을 받아 움직였다’는 세간의 의혹처럼, 이정현 대표가 서청원의 명령에 따라 움직이고 있다는 것이다. 새누리당이 그동안 얽히고 설킨 매듭을 절단하지 못했던 이유가 폭로된 것이다. 당내 한 관계자는 “서청원 증후군을 앓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당이 너무나 퇴행적으로 움직였던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이를 증명하듯, 서청원은 여의도 정치권의 핫이슈 메이커로 부상했다. 남경필 경기지사는 22일 오전 국회에서 새누리당 탈당 기자회견을 마친 직후 의원회관에서 기자간담회을 갖고 자신의 탈당과 관련 “서청원 의원이 (탈당을 예고한) 나를 모욕도 하고 회유도 했다”며 “밤의 세계에서 조직폭력배들이 하는 모습”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이어 “서청원 의원이 과거 군사정부 시절 회유 협박하는 모습을 (지금에도) 보이고 있다”며 “몇몇 최고위원들의 발언에서 다 조율되고 짜 맞추고 편가르기를 하는 것을 보면 (서청원 의원이) 행동대장처럼 지시하고 뒤에서 회유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결국 정국이 탄핵국면으로 바뀌고 민심의 거센 압박에서 일정하게 풀려난 박근혜 대통령과 박 대통령을 추종하는 세력들이 반격을 준비하는 것도, 서청원 의원 같은 ‘배후’가 단단하게 자리를 잡고 있기 때문 아니겠느냐는 관측이 여의도 정치권에서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다.

서청원 의원 사진제공 = 포커스뉴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