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남진희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비상대책위원장은 24일 전날 김현웅 법무장관, 최재경 민정수석이 사의를 표명한 것과 관련, “청와대는 아직도 사표를 수리하지 않고 있다”며 “행여 이러한 모습이 김수남 검찰총장이 나가야 한다는 청와대의 뜻이라면 대통령의 탄핵 사유는 또 하나 추가된다”고 경고했다.

박지원 비대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정책회의에 참석, “박근혜정권이 무너지는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려오고 있다. 박 대통령 자서전과 위인전을 출판한 회사들이 절판을 하고 재고를 처분하고 있다. 남경필 경기지사, 김용태 새누리당 의원은 탈당을 선언했고, 김무성 잔 대표는 대권 불출마를 선언하고 대통령 탄핵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했다”며 이 같이 밝혔다.

박 비대위원장은 “새누리당에도 어제 탄핵 발의에 찬성하는 의원들의 서명을 받는 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제 탄핵안이 국회를 통과할 가능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며 “지금 온 국민은 이미 박 대통령의 탄핵을 요구했고, 실질적으로 대통령으로도 인정하지 않고 있다”고 일갈했다.

이어 “국민의당은 야3당은 물론 새누리당과 함께 국회 차원의 단일한 탄핵안을 발의하기 위해서 철저히 공조할 것”이라며 “아울러 탄핵안을 압도적인 찬성표로 통과시켜서 헌재의 판결에 길을 열어 줄 수 있도록 탄핵 통과까지 여야 4당이 철저히 공조하자”고 거듭 제안했다.

그는 특히 검찰이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의 회사자금 횡령 및 비자금 수사와 미르, K-스포츠 재단 45억 원 출연, 70억 원을 제공했다가 되돌려준 사건을 조사하고 있는 것과 관련 “우병우 전 수석이 검찰 수사 정보를 최순실에게 흘린 의혹과 함께 대통령이 개입해서 수사 무마 약속을 했는지도 조사한다고 한다”며 “이 사실이 밝혀지면 박근혜 대통령에게 제3자 뇌물수수 혐의를 적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래서 우리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도 함께 구속수사해서 이 사실을 검찰이 완전히 밝혀서 박 대통령 제3자 뇌물공여 혐의를 추가해야만 탄핵에 유리하다”며 “대통령은 검찰조사에 성실하게 답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전날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 서명식이 비공개로 밀실에서 진행된 것과 관련해선 “일본은 과거 전쟁을 인정하지 않고 있는 국가다. 도로와 항만자료는 유사시 군사작전에 핵심적인 정보로 역사적 과오를 우리 정부는 되풀이해서는 안 된다”며 “정부는 우리가 제공하는 정보 목록에 대해서 사전에 국회에 보고하고, 논의를 거치는 등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 통제를 받을 것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