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스토리] 김종렬 기자 = 새누리당은 29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한 주간지와의 인터뷰에서 “나는 검증을 당할 일이 없다. 몇 년간 다 받았기 때문에 나는 검증이 끝난 후보”라며 대통령 당선에 “자신 있다. 잘할 것 같다”라고 답한 것에 대해 “문재인 전 대표의 대권욕심으로 인한 도를 넘는 태도가 끝이 없다”고 비판했다.

김정재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서면 브리핑에서 “참으로 낯 두꺼운 후안무치한 태도이자, 자화자찬의 극치가 아닐 수 없다. 지지율이 조금 앞서 있다고 이런 오만불손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라며 이 같이 밝혔다.

김 원내대변인은 이어 “검증은 지도자가 되기 위해 거쳐야 할 기본 중의 기본”이라며 “남에게는 검증 잣대를 들이대면서 자신은 검증이 필요없다는 이율배반적인 태도는 지도자 자격 상실감”이라고 일갈했다.

그는 특히 “문 전 대표는 지도자로서 한 일도 없이 갑자기 대선에 출마해 낙선하고 다시 출마하겠다는 것이 고작”이라며 “그저 국정혼란과 국민불안만 일으키면서 대통령에 자신 있다는 말까지 하는 것은 국민을 얕잡아 보는 일과 다름없다”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또 “아직까지 국민은 문 전 대표에 대해 크게 불안해하며 많은 의문을 갖고 있음에도 문 전 대표는 묵묵부답으로 일관하고 있다”라며 “검증도 전혀 안 되었고, 검증할 것도 산더미처럼 쌓여가고 있다는 점을 온 국민이 다 안다”고 꼬집었다.

그는 “나라의 정체성을 흔들고, 혁명을 부르짖고, 국론분열과 정쟁을 부추기고, 불통의 정치만 보여주면서 무슨 검증을 받았다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며 “그저, 답보 상태에 빠진 지지율에 취해 마치 대통령 당선이라도 된 듯 샴페인을 일찍 터뜨리는 태도는 국민의 공분만 살 뿐이다”고 지적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