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범죄 피의자인 박근혜 법대로 처리해야”
“자유한국당의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 기각 청원서, 당당하다면 82명 이름 밝혀라”

[트루스토리] 남진희 기자 = 정의당은 30일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한 영장실질심사와 관련해 “최순실, 이재용, 김기춘 등 주요 공범은 이미 모조리 구속됐다”라며 “예외는 없어야 한다”며 박 전 대통령에 대한 사법처리를 촉구했다.

이정미 전략기획본부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3차 선대위 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통해 “정치논리가 끼어들어 박 전 대통령을 불구속 한다면 제대로 된 수사는 물건너 간다”라며 이 같이 밝혔다.

이 본부장은 이 자리에서 “이미 증거인멸과 거짓증언을 지시했던 박근혜 전 대통령은 계속해서 수사를 방해할 것”이라며 “대통령 구속은 나라 망신이 아니라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미 나라 망신”이라고 직격탄을 날렸다.

그는 이어 “범죄 피의자인 박근혜 전 대통령을 법대로 처리하는 것이 국민의 자존심과 나라의 명예를 다시 세우는 길”이라며 “법원의 원칙적 판단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조원진 의원 등 자유한국당 의원 82인이 법원에 박 전 대통령 구속영장을 기각해 달라는 청원서를 제출한 것과 관련해선 “가만히 있어도 욕을 먹을 판에, 아주 매를 벌고 있다”라며 “이 청원은 국회의원의 권한을 남용해 범죄피의자에게 대한 특혜를 요구한 것과 다름없다”고 일갈했다.

그는 특히 “더군다나 명단도 공개하지도 않았다. 국민에 대한 신의를 배반한 비밀청원”이라며 “국회의원 신분을 내건 청원인데, 비겁하게도 정작 뽑아준 국민은 알지도 못하게 청원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당당하다면 82명은 자신이 누군지 이름 밝히기 바란다”라며 “국민은 그들이 누구인지 알고, 또 기억할 권리가 있다”고 덧붙였다.

 

이미지 출처 = YTN 영상 촬영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