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합성=뉴스퀘스트]
[사진합성=뉴스퀘스트]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최근 TV 등 방송매체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서 맛집으로 소개되면서 소비자들이 줄을 서는 전국의 유명 제과업체·음식점 등 48곳의 위생상태 등을 점검한 결과 20곳이 적발됐다.

20일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따르면 이들 업체들은 '식품위생법'과 '축산물 위생관리법'을 위반한 것으로 드러났다.

주요 위반내용은 ▲무허가 축산물가공업 영업 및 무허가 축산물 사용(2곳) ▲유통기한 미표시 제품 생산 및 사용(4곳) ▲보존기준 등 위반(4곳) ▲위생적 취급기준 위반(4곳) ▲원료 등의 구비요건 위반(1곳) 등이다.

구체적으로 나폴레옹베이커리 유통㈜(서울 강남구 봉은사로64길 8)은 위생적 취급기준을 위반했다. 로쏘㈜ 성심당(대전 중구 대종로480번길 15)은 무허가 축산물 가공업 영업과 자가품질검사 미실시 등으로 적발됐다.

또 강릉빵다방(강원도 강릉시 남강초교1길 24)은 원료 등의 구비요건을 위반했다.

식약처는 관할 지방자치단체에 행정처분 등 조치하도록 하고, 3개월 이내 재점검해 개선 여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식약처는 소비자들에 식품안전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하거나 불량식품으로 의심되는 제품에 대해 불량식품 신고 전화(1399) 또는 민원상담 전화(110)로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자료=식품의약품안전처]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