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사진=이채익 자유한국당 의원 페이스북]

[뉴스퀘스트=강영민 기자] 문희상 국회의장의 임이자 자유한국당 의원에 대한 성추행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같은 당 이채익 의원의 발언이 도마 위에 올랐다.

지난 24일 나경원 원내대표 등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희상 국회의장실을 찾아 바른미래당의 오신환 사개특위위원 사보임 신청을 받지 말 것을 요구했다.

이 과정에서 문 의장이 임 의원에게 불필요한 신체접촉을 하면서 성추행 논란이 일었다.

이와 관련 자유한국당은 같은날 문 의장의 행동과 관련 비상의원총회를 열고 향후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그런데 이 회의에서 나온 이채익 의원의 발언이 구설수에 올랐다.

이 의원은 임 의원의 외모를 의식한 듯 “저도 좀 키가 좀 작더다. 키 작은 사람은 항상 그 어떤 자기 나름대로 트라우마가 좀 열등감이 있다”면서 “(임 의원은) 결혼도 포기하면서 오늘 이곳까지 온 올드미스다”라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에 그치지 않고 “(문 의장은) 못난 임 의원 같은 사람을 그렇게 모멸감을 주고, 조롱하고(하나)” “문 의장은 좋은 집안에서 경복고와 서울대를 나오고 승승장구했으니 못난 임 의원 같은 사람은 모멸감을 주고 조롱하고 수치심을 극대화하고 성추행해도 되냐”고 말했다.

이 의원의 발언이 이어지자 회의에 참석했던 다른 의원들은 “적당히 하시라”며 말리기에 나섰다.

이 같은 소식이 전해지자 “자유한국당이 혹 떼려다 혹 붙인 격”이라며 이 의원의 발언에 대한 비판이 쏟아졌다.

특히 여성 의원에 대해 외모 지적과 결혼 여부에 대한 이야기를 꺼낸 것은 심각한 모독이며 성희롱이라는 지적이다.

한편, 임 의원은 같은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여러모로 불미스러운 일들이 있었다. 이렇게 불미스러운 일들이 발생해 참담한 마음을 숨길 수가 없다”면서 “현재 언론을 통해 불거진 제 개인적인 부분에 대해서는 당 차원의 조치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