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 46년 동안 지원하고 있는 장학퀴즈. [사진=SK]
SK가 46년 동안 지원하고 있는 장학퀴즈. [사진=SK]

[뉴스퀘스트=주성돈 기자] SK는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대표적인 사업으로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장수 퀴즈 프로그램인 장학퀴즈를 지원하고 있다. 

장학퀴즈는 1973년 2월 18일생으로, 대한민국의 어떤 프로그램도 영원히 따라올 수 없는 금자탑을 쌓았다. 

SK는 또 한국고등교육 장학재단장학과 학술지원 사업을 통해 국가 발전에 기여할 우수 인재를 육성 지원하고 있다.

◇ SK주식회사=자발적 자원 봉사 문화 정착 노력

장학퀴즈 후원을 통한 인재 양성 및 행복나눔계절, 구성원 자원 봉사등 자발적 봉사활동 문화정착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SK이노베이션=사회적 기업 육성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

사회적 기업 발굴 및 육성을 통해 혁신적인 방식의 사회문제 해결은 물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속가능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방자치단체, 사회적 기업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ICT 연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SK]
SK텔레콤은 지방자치단체, 사회적 기업과 함께 사회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ICT 연계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사진=SK]

◇ SK텔레콤=ICT역량 활용한 사회가치 창출 프로그램

ICT 분야 취약계층의 역량 강화,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ICT지원 사업과 자원 재활용,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회적 기업 지원 등의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4차산업혁명을 선도하는 ICT제품/서비스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 새로운 사회가치를 창출하고 있다.

◇ SK네트웍스=저소득층 생활환경 개선 기여

사회적 가치창출 비즈니스 모델 시행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은 물론 더 나은 사회를 위해 저소득층 생활환경 개선 사업을 펼치고 있다.

◇ SK케미칼= 실버극장 후원 및 환경정화 활동 ‘A.CURE’진행

노년층의 여가 선용과 문화 및 복지향상을 위해 국내 최초 노인전용 극장을 후원하고 있으며 전국 각 사업장에서 생태계 보호를 위해 하천 정화 활동인 A.CURE(아큐어) 활동을 펼치고 있다.

SKC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선보엔젤파트너스와 함께 신소재 기술 공모전 ‘스타트업 플러스’를 열고 기업 5곳을 선발해 본격 지원에 착수했다. [사진=SK]
SKC는 울산창조경제혁신센터, 선보엔젤파트너스와 함께 신소재 기술 공모전 ‘스타트업 플러스’를 열고 기업 5곳을 선발해 본격 지원에 착수했다. [사진=SK]

◇ SKC=매칭펀드 조성을 통한 청소년 교육비 후원

2007년부터 직원들이 기부한 금액만큼 회사도 함께 기부하는 매칭펀드를 매월 조성, 1사원 1가구 자매결연 활동을 진행 중이다.

◇ SK주식회사 C&C=생애 주기별 맞춤 IT교육 지원사업

아동에서 청소년 노인에 이르기까지 생애 주기별 IT역량 향상을 위해 인터넷 예절교육, IT특강, 사회적 기업가 대상 SNS 마케팅 교육, 어르신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의 활동을 진행 중이다.

◇ SK건설=아동 청소년 결연후원 ‘희망메이커’ 및 주건환경 개선사업

모든 구성원이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과 결연,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하는 희망메이커 사업을 실시하고 있으면 구성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저소득층 주거환경 및 복지시설을 개선하는 주거개선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SK]
[사진=SK]

◇ SK E&S=우수 인재 육성 및 소외계층 후원

발전소 인근 고등학교에 지속적인 장학금 후원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우수인재를 육성 지원하고 발전소 및 도시가스 자회사의 거점 지역내에서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 SK가스=저소득층 아동 청소년 후원 및 환경정화활동

모든 임직원이 저소득층 아동 청소년과 결연, 경제적/정서적 지원을 하고 있고 울산 평택기지 인근의 산과 하천 등지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SK하이닉스=미래인재 육성 사업, 행복PLUS영양도시락

구성원들의 자발적 기부를 바탕으로 지역 소외아동의 기초생활 자립 지원을 위한 밑반찬 도시락 및 자립통장 지원과 과학예술 재능 후원을 위한 로보올림피아드, 꿈의 오케스트라, 반도체 교실 등이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 SK브로드밴드=바른 ICT청소년 프로젝트와 바른 ICT키즈교실

청소년과 어린이 대상으로 미디어 과다 사용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청소년에게는 교육과 더불어 캠프 멘토링 등을 통해 사회적 기업 창업을 지원함으로써 자신들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SK하이닉스의 '실패사례 경진대회'. [사진=SK]
SK하이닉스의 '실패사례 경진대회'. [사진=SK]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