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에서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가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SNS]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에서 국내 중소기업 관계자가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사진=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 SNS]

[뉴스퀘스트=이수현 기자] 국내 중소기업과 해외 바이어를 연결해 주는 '2019 글로벌 비즈니스 소싱페어'가 21일 이틀 일정으로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막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함께 개최하는 이 행사는 중소기업 수출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가 5회째다. 이번 행사에는 40개국 200개 회사의 바이어와 국내 중소기업 1000개 업체가 참여했다.

행사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자리한 해외 바이어와 중소기업 간의 일대일 수출 상담회에서 바이어들은 마트·백화점 등 현지 유통망에 입점할 소비재 구매에 나섰다.

이와 함께 중소기업 80개사의 유망 상품을 전시하는 상품관,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경험할 수 있는 스마트혁신관, K뷰티·K푸드 등 한류를 체험하고 맛볼 수 있는 K웨이브관 등이 운영되고 있다.

중국과 베트남의 인플루언서(SNS에서 영향력이 큰 크리에이터)들이 참가하는 시연·홍보 행사와 청년 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위한 피칭 대회 등도 함께 열렸다. 

김학도 중기부 차관은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온라인 등 다양한 수출 채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