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의 편지와 함께 사회적 기업이 만든 쿠키도 함께 전달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24일 "구세군 산하 보육시설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비대면 교육 수강을 위한 1억원 규모의 노트북 및 학습 기자재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으로 비대면 화상 수업이 지속되는 상황 속에서 새 학년을 맞는 구세군 산하 보육시설의 초·중·고등학생 142명에게 비대면 교육 수강을 위한 노트북과 헤드셋 등을 지원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재택근무 및 원격수업 확대로 인해 태블릿, 노트북 등 전자기기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물량 확보의 어려움이 있었다"면서도 "전자랜드가 이번 지원에 뜻을 함께해 학생들에게 개학 전에 맞춰 노트북을 지원할 수 있었다"고 소개했다.

신한은행은 또 진옥동 은행장이 직접 쓴 희망의 편지와 사회적 기업이 만든 쿠키도 함께 전달했다.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2013년부터 임직원의 자발적 기부를 재원으로 전국 보육시설 초등학교 입학생을 위한 ‘첫 입학 축하 학용품 세트’를 제작해 현재까지 총 4565명에게 학용품을 지원해오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아이들이 미래에 대한 꿈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