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무현재단 “교활한 변명 그만하고 사죄하고 죄값 받아야”

[트루스토리] 노무현재단은 5일 “패륜적 망언을 늘어놓다 사자(死者)와 유족 명예훼손 혐의로 기소된 조현오 전 경찰청장이 5일 법정에서 또다시 황당하고 어이없는 변명으로 자기 범죄행위를 부인하고 나섰다”면서 “조현오는 정신병자인가?”라고 반문했다.

노무현재단에 따르면 조현오는 이날 법정에서 “특강 당시 ‘(노 대통령 서거)전날 차명계좌가 발견됐다’고 말한 것은 맞지만, ‘전날’이라고 말한 것은 그 이전에 발견된 차명계좌라는 취지”라며 “당시 핵심 수사관 두 사람과 저녁식사를 하는 자리에서 계좌추적을 했다는 이야기를 간접적으로 들은 것으로, 믿을 수밖에 없었다”라고 했다.   

그러면서도 “(말을 전해 준) 당시 핵심 수사관은 밝힐 수 없다”고 했다. 심지어 권양숙 여사와 사위, 문재인 민주통합당 대선후보를 증인으로 신청하겠다는 뜻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노무현재단은 이날 논평을 내고 “제 입으로 수많은 사람들과 언론 앞에서 여러차례 ‘차명계좌’ 운운하며 허위사실을 퍼뜨려 고인이 된 전직 대통령과 유족을 욕보이고서도 자신의 패륜적 죗값을 피해보려는 뻔뻔하고 교활한 변명”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남의 이야기를 확인도 않고 녹음기처럼 대중과 언론 앞에서 떠들어 놓고, 그 책임을 ‘말을 전해준 자’에게 씌우는 조현오는 ‘고장난 녹음기’인가”라고 반문했다.

또한 “남이 한 말을 전했을 뿐이라는 시정잡배 수준의 변명으로 자신을 깎아내려 조금이라도 죄값을 덜어보려는 치졸한 생각이 아닌지 궁금하다”면서 “‘증인신청 검토’ 운운하는 부분에서는 정신병이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맹비난했다.

아울러 “근거없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유가족에게 망언과 협박까지 일삼은 조현오가 이제는 법정에서도 전직 대통령과 유족을 욕보이고 법정을 조롱하는 망언을 서슴지 않고 있다”면서 “조현오는 이제 그만 더러운 입을 닫고 고인과 유족에게 사죄하고 죗값을 달게 받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