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지지층도 오차 범위지만 찬성의견 많아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뉴스퀘스트=최석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사면에 대해 국민 10명 중 6명 이상은 찬성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지지층에서도 오차범위 이내지만 찬성 의견이 높았고, 국민의힘 지지층은 92%가 사면해야 한다고 응답했다.

엠브레인퍼블릭·케이스탯리서치·코리아리서치·한국리서치는 공동으로 지난 10~12일 전국 만 18세 이상 1003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이 부회장의 사면에 찬성한다'는 응답이 64%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반대한다'는 27%였고, '모름·무응답'은 9%에 그쳤다.

모든 연령대·지역에 걸쳐 사면에 찬성하는 여론이 반대 의견보다 많았다.

지지 정당별로는 더불어민주당을 지지하는 응답자의 경우 '찬성한다' 47%, '반대한다' 44%로 오차범위 이내였다.

반면 국민의힘 지지층의 경우 92%가 '찬성한다'고 답했다.

이에 따라 지난 11일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 4주년을 맞아 열린 특별연설과 기자회견에서 밝힌 "국민 공감대를 고려하겠다"는 언급이 주목된다.

문 대통령은 이날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에서 "형평성, 과거의 선례, 국민 공감대를 생각하지 않을 수 없다"며 신중한 자세를 보였다.

다만 "지금 반도체 경쟁이 세계적으로 격화되고 있어 우리도 반도체 산업에 대한 경쟁력을 더욱더 높여나갈 필요가 있는 것이 분명한 사실"이라며 "충분히 국민들의 많은 의견을 들어 판단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4개 기관 합동 전국지표조사(NBS)의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 ±3.1%포인트다.

자세한 내용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