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기중 126개사 161억 달러 해외투자 유치 공 인정받아

[수원=트루스토리] 이상진 기자 = 김문수 경기도지사가 (사)한국신뢰성학회가 주관하는 제1회 한국신뢰성대상 정부공공부문 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2일 경기도에 따르면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오전 11시 수원 라마다프라자 호텔 프라자홀에서 개최된 제1회 한국신뢰성학회 시상식에서 제조업부문의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 서비스부문의 김대훈 LG CNS 대표이사와 더불어 한국신뢰성대상을 수상했다.
 
(사)한국신뢰성학회는 국내 소재·부품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해 1992년 출범한 학술단체로 남경현 경기대교수를 회장으로 현재 3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한국신뢰성학회는 올해부터 신뢰성 향상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를 정부공공부문과 제조업, 서비스업 부문으로 구분해 선발하기로 하고 첫 번째 정부공공부문 수상자로 김 지사를 선발했다.
 
한국신뢰성학회는 김문수 지사 선정 이유로 김 지사 임기동안 126개사 161억 달러(MOU체결 기준)에 달하는 해외투자를 유치한 점, 특히 첨단부품소재기업 유치를 위해 화성 장안 1 외국인투자지역 등 외국인 전용 임대단지를 조성, 한국쓰리엠 등 28개 기업을 입주시킨데 대한 공이 크다고 밝혔다.

학회는 이어 이러한 김 지사의 노력은 다른 지자체의 모범이 될 뿐 아니라 국내 소재부품기업의 신뢰성 향상 발전과, 우리나라 신뢰성기반 향상, 글로벌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공이 크다고 설명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는 이날 인사말을 통해 “수출 위기, 안보위기 속에서도 많은 해외투자를 유치한 점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라며 “경기도정의 모든 역량을 경제활성화에 집중해 일자리를 많이 만들고, 기업경쟁력을 높이는데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