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산 인프라와 오션 라이프 갖춰...이달 분양

일광역 스테이해밀 투시도.
일광역 스테이해밀 투시도.

【뉴스퀘스트=이상현 기자】 부산의 바다 조망 명소이자 역세권 입지를 갖춘 일광신도시에 조성되는 ‘일광역 스테이해밀’이 이달 분양한다.

15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일광역 스테이해밀은 기장군 일광면 삼성리 일대에 지하 2층~지상 20층 규모로 조성된다. 동부산 인프라와 오션라이프를 누리는 초역세권 주거형 오피스텔로 주목을 받고 있다.

일광역 스테이해밀은 동해선 일광역을 도보 3분대로 이용 가능한 초역세권 입지다. 부산외곽순환도로, 부산-포항 고속도로, 광역전철 일광역-태화강역 개통 예정으로 어디로든 연결되는 쾌속 교통망도 보유하고 있다.

일광신도시는 부산 부동산 시장에서 기대주로 꼽히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 개발이 눈에 띄게 진행된 데다가 동해선 부전역-일광역 노선이 활성화되었고 기장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되었기 때문이다.

기장군의 4월 말 기준 가격은 지난 12월 말 대비 9.6%, 전국 평균 상승률인 4.7%의 약 2배, 부산 평균 상승률 3.7% 대비 3배 올랐다. 2월에는 기장군 일광면 ‘일광자이푸르지오 2단지’ 전용 84D㎡형이 8억1000만원(22층)에 거래되기도 했다. 이는 작년 7월 매매 가격인 4억2000만원(23층)보다 2배 가량 오른 금액이다.

일광역 스테이해밀은 일광해수욕장을 도보 7분대로 이용할 수 있고 오시리아 관광단지, 동해선을 통한 20분대 해운대권 앞선 인프라까지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위치다. 인근 산업단지 기업체 및 오시리아 관광단지, 골프장, 신도시 내 상권 종사자 등 임대 수요도 풍부해 오피스텔 입지로도 가치가 상당하다.

일광역 스테이해밀은 풀퍼니시드 주거형 오피스텔 85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됐다. 특화 설계와 시스템을 도입, 차별성을 강조했다. 아파트형 3-BAY 3룸(A/B/C)과 침실과 주방이 분리된 2룸(D1/D2) 구조로 설계했다.

각 층별 전 호실 입구에는 개별 창고가 무상 제공된다. 외부에 보일러실과 실외기실을 배치해 호실 내부의 주거 공간을 극대화했으며,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스마트 홈 시스템과 월패드를 도입했다. 모든 입주자는 카카오홈 앱이나 카카오톡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집안을 모니터링하고 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법정 주차대수보다 많은 주차 공간을 확보해 주차 편의성을 높였다. 1~3층에 위치한 상가는 층고를 약 17m로 설계해 조망 및 일조권을 향상시켰으며, 막힘없이 바다 조망이 가능한 호실을 다수 확보했다.

일광역 스테이해밀 홍보관은 부산 해운대구 좌동 인근에 있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