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 운정신도시 올해 분양단지 모두 두자릿 수 경쟁률
금강주택,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선봬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조감도.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조감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 분양시장이 주목받고 있다.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되는 지역으로, 각종 개발호재에 따른 인프라 개선이 가치 상승을 이끌고 있다.

9일 업계에 따르면 운정신도시의 분양 열기는 계속되고 있다. 주요 단지는 가격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고, 다양한 개발호재로 실수요는 더욱 두터워지고 있다.

특히 서울 접근성을 높일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다. 파주운정3지구에서는 GTX-A노선 운정역이 2025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진행 중이다. 최근에는 제4차국가철도망 일산 대화~파주 운정~금릉을 잇는 3호선 연장선 사업이 포함됐다. 이들 노선이 개통되면 파주에서의 서울 접근성은 크게 향상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역 발전을 위한 각종 개발사업도 잇따르고 있다. 4차 산업을 주도해나갈 ‘운정테크노밸리' 개발사업이 본격화에 돌입했고, 총 1조6000억원을 투입해 국립암센터, 미래혁신센터, 바이오융합복합단지, 아주대병원 등을 조성하는 '운정 메디컬클러스터'도 2024년 조성 완료를 목표로 사업이 추진 중이다.

그런 가운데 파주 운정신도시의 분양이 재개되는 11월에 금강주택이 파주운정3지구에서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2022년 7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아파트로 당첨 후 빠른 시일 내에 입주가 가능하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운정3지구 A32블록에 지하 1층~지상 15층, 총 778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면적으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파주운정3지구에서도 핵심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정주여건을 자랑한다. GTX-A 운정역(예정)이 인접해 있으며, 지하철3호선 연장(예정) 수혜도 기대된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가 신설될 예정이고, 도보 통학 가능 거리에는 유치원 및 중·고교도 신설될 계획이어서 원스톱 학세권을 누릴 전망이다.

이 밖에도 단지는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자리하고, 파주 프리미엄아울렛, 이마트, 홈플러스 등의 편의시설과 심학산 산림공원 등 다양한 녹지공간이 인접해 편리한 주거생활이 기대된다.

우수한 입지와 함께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금강펜테리움' 브랜드의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와 함께 전 세대를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설계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 했다. 

세대 내부는 타입별로 4룸, 최대 3면 개방형 혁신 평면설계를 도입하고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알파룸, 대형 워크인드레스룸 등을 적용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또 주변 녹지공간과 연계한 단지 내 둘레길 등 차별화된 조경설계를 구성할 예정이며, 작은도서관, 피트니스 센터, 맘스스테이션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를 도입할 예정이다.

GTX 운정역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주택전시관은 11월 중 개관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