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100% 분양 완료...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고양 삼송 트라시티 투시도.
고양 삼송 트라시티 투시도.

【뉴스퀘스트=이태웅 기자】 경기도 고양 삼송택지개발지구 지원 S6-1 블록에 들어서는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지식산업센터의 상업시설 ‘트라시티'가 분양을 진행하고 있다.

16일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유럽풍 테라스형 구조의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트라시티는 지하 2층~지상 9층, 1개동, 총 451실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67실로 구성된다.

넓은 개방감, 쾌적한 쇼핑환경의 트라시티는 집객력을 높이기 위한 특화설계를 적용한다. 상업시설을 3면으로 구성한 ㄷ자형 스트리트형 상가로 건립해 가시성과 접근성을 높였다. 테라스형 서비스 면적은 호실당 약 26㎡~36㎡가 제공된다(지하 1층 일부 호실).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MD구성을 통해 집객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지하 1층 테이크아웃 전문존과 간단 주류점존 운영이 계획된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 상업시설은 지상 1층은 푸드드링크존, 오피스존, 클리닉존, 판매시설존 등이 예정돼 있다.

현재 △지하 2층 스크린골프 △지하 1층 미용실 등의 뷰티업종, 편의점, ATM △1층 패밀리레스토랑과 음식점, 카페, 베이커리 등의 입점을 추진 중으로,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권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지식산업센터는 대형 상업시설 등을 함께 조성해 업무 공간 가까이에서 편의시설을 비롯해 쇼핑과 문화 생활을 모두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은 상주 인원을 고정 수요로 확보하는 만큼 상권 활성화가 빠르게 진행돼 공실에 대한 우려도 최소화할 수 있다.

또 교통망을 비롯한 인프라가 확보된 입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특성상 별도의 입지분석이 이뤄지지 않아도 좋은 여건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 대형 프랜차이즈를 위시한 신규 임차인들에게 지식산업센터 내 상업시설이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또 10년 전 고양시 상업시설 분양가로 공급(1층 상가 전용 50㎡ 기준)돼 조기에 분양 마감을 기대하고 있다고 이 관계자는 덧붙였다.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뛰어난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는 지축역에서 대중교통으로 9분이면 닿는 거리에 서울외곽순환도로, 통일로IC가 있다.

또 3호선 지축역과 삼송역, 6호선 환승역 연신내역 등 대중교통을 통해 서울과 고양시 이동이 수월하며 강남 삼성역을 잇는 GTX-A노선(예정)과 문산에서 광명, 평택, 천안을 잇는 서울문산고속도로,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계획) 등 교통호재도 있다. 수도권 서북부 교통망 완공과 창릉신도시 등 배후도시가 완성되면 향후 미래가치는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강 듀클래스 고양 삼송 트라시티 상업시설의 모델하우스 관련 정보 확인 및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