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에서 진행된 2022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 사진 오른쪽부터 김애숙 양천구푸드뱅크마켓 센터장, 황청용 농심 경영관리부문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순덕 양천구청 주민복지국장 [사진=농심]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에서 진행된 2022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 모습. 사진 오른쪽부터 김애숙 양천구푸드뱅크마켓 센터장, 황청용 농심 경영관리부문장,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 김순덕 양천구청 주민복지국장 [사진=농심]

【뉴스퀘스트=김동호 기자】 농심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외계층에 따뜻한 사랑의 손길을 보낸다.

농심은 지난 23일, 서울 양천구 푸드뱅크마켓에서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전국푸드뱅크와 2022 년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 착수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머전시 푸드팩은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상황 또는 공적 지원체계의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취약계층에게 바로 먹을 수 있는 식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농심은 지난 2020년부터 이머전시 푸드팩 사업에 동참했으며, 지난해부터는 농심이 단독으로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농심은 이날 착수식에서 신라면과 너구리, 안성탕면 등 라면과 백산수, 튤립햄 등으로 구성된 푸드팩 1만세트를 기부하기로 했다.

농심이 전하는 푸드팩 1만 세트 중 5000세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소외계층에게 전달되며, 나머지 5000세트는 긴급 지원이 필요한 재해·재난 발생시 긴급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웃을 돕는 뜻 깊은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돌아보며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활동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 16일 발생한 경북 영덕 산불피해지역에도 신라면컵, 육개장 사발면 등 7종의 컵라면과 백산수 등이 담긴 이머전시 푸드팩 1250세트를 지원한 바 있다.

해당 푸드팩은 대피소에 머물고 있는 이재민과 피해 복구 작업에 참여하는 소방관 등에 전달됐다.

저작권자 © 뉴스퀘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